제목[2018.05.20] 교회 행사소식 2018-05-20 13:06
작성자

1. ‘교회학교 교사강습회’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려


‘교회학교 교사강습회’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려
학생들의 거룩한 변화와
교회학교 부흥을 위한 사명감 충만




  

    

▶ 2018년도 교회학교 교사강습회가 5월 12일(토) 교육자료국 주관으로 올해 교회학교의 중점 교육목표인 “은혜”(벧후 3:18)를 주제로 안양성전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교사들은 오전 10시 대성전에 모여 거룩한 교사의 직분을 주신 하나님께 개회예배로 영광을 돌리며 학생들을 잘 이끌 수 있는 지혜와 능력을 주시기를 기도하고, 이어진 여러 강의와 실습을 통해 교사로서의 자질 향상을 꾀하는 한편 여름 어린이 성경학교와 청소년 수련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이와 함께 성경퀴즈대회 등의 다양한 순서를 통해 주 안에서 하나가 되어 함께 즐거워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렸다.




성충현 목사님의 사회로 안양성전 고등부 부장 김선무 장로의 기도에 이어진 개회예배 설교에서 본교단 교육국장 조선남 목사님이 요한복음 1장 14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예수 그리스도 진리 안의 은혜’라는 제목의 설교로 교사들의 사명감을 북돋워 주셨다.

 


개회예배를 드린 후, 오전에 아동부서의 교사들은 성경퀴즈대회에 참가하여 성경과, 성경적인 국가관과 역사관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문제를 풀며 실력을 겨루었고 중고등부 교사들은 교육관에서 황수아 전도사의 ‘부르심에 반응하라’는 제목의 특강을 들었다.

 

 

성전과 부서별로 정성껏 준비해 온 음식으로 즐거운 점심식사를 한 뒤 계속해서 오후에 부서별 순서가 성령의 충만한 은혜 속에 진행되었다.



 

아동부 교사들은 조은님 전도사의 지도와 에이레네 어린이 선교단의 시범을 통해서 새로운 찬양 율동을 배우고 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각 부서별로 여름 성경학교에서 실시할 프로그램의 실무를 배우고 익혔다.


 

 

중고등부 교사들은 선택 특강으로 ‘잠자는 중고등부를 깨워라’ ‘사춘기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섬김’ ‘전도와 양육’에 관한 강의를 들은 후, 성령충만기도회로 모여 성령충만과 교회학교의 부흥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였다.


 

 


오늘의 시대에 교회학교 교사에게 주어진 막중한 사명을 깊이 인식하고 신령한 지식과 능력을 갖추게 된 교사들은 배우고 익힌 것을 교육 현장과 여름행사에서 적극 적용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하고, 교회학교 학생들의 신앙 성장과 부서 부흥을 간절히 소망하면서 은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 찬송하고 강습회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