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9.08.04]교회 행사소식 2019-08-04 13:17
작성자

1. “외국인 성도를 선교사로” … 외국인선교회 하계세미나

2. 안양성전 성경대학, 구역장대학 수료예배 드려





“외국인 성도를 선교사로” …
외국인선교회 하계세미나

활동성과 점검 및 새 선교전략 모색,
세계선교 목표 위해 기도




  

    

▶외국인선교회 세미나가 지난 7월 13일(토) 전원성전 베들레헴 성전에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마 28:19)”는 주제로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세미나에 안양, 수원, 안산, 판교, 인천, 전원성전 선교회 회원과 세계선교연합회 ‘그레이스 앤 트루스 미션콰이어’ 단원들이 참석하여 외국인 전도와 외국인 성도의 신앙성장 및 선교회의 부흥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하고 우리 교회의 ‘세계선교 적극화’ 목표를 위해 기도하였다.

 

안산성전 외국인선교회 회장 이시덕 장로, 안양성전 외국인선교회 회장 박남수 장로, 판교성전 외국인선교회 회장 김용춘 장로, 수원성전 외국인선교회 회장 권영호 장로, ‘그레이스 앤 트루스 미션콰이어’가 순서를 맡아 개회예배를 드리고, 선교회의 활동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였다.

 

이어서 2부 순서로 주제 발표회와 분임 토의가 열렸다.

 

‘전도와 심방’, ‘의료 봉사’를 주제로 한 발표회에서 여러 회원들이 나와 그간의 활동성과와 봉사하는 즐거움과 보람 그리고 개선할 점 등을 각자의 경험을 토대로 발표하여 회원들에게 큰 은혜와 도전을 끼쳤다.

 

이어진 조별 분임토의 시간에는 예배 외국어 동시통역, 외국인예배 도우미의 역할, 외국인 전도와 심방의 활성화 방안, 외국인 새신자와 기존 성도의 관리, 나라별 펠로우쉽팀과 한국어 교실과 기타·피아노 교실의 활성화 방안 등에 관해 봉사자들의 의견을 모으고 구체적인 선교전략을 세워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원들은 외국인 성도들을 섬겨 봉사하도록 은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외국인선교회의 부흥과 우리 교회의 세계선교를 위해 기도하고, 성령 충만한 헌신을 다짐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안양성전 성경대학,
구역장대학 수료예배 드려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착하고 충성된 일꾼’ 다짐



  


    

▶안양성전의 제49기 성경대학 화요반 수료식이 지난 7월 9일 선교관에서 평신도교육국 주관으로 열렸다.

 

수료생들은 큰 기쁨과 감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배운 만큼 더 겸손하며 성실하게 교회와 성도를 섬기고 복음 전파에 힘쓸 것을 다짐하였다.

 

수료예배에서 평신도교육국 심연숙 국장은 고린도전서 10장 14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하나님께 집중하라’는 제목의 설교로 은혜를 끼치며 이전보다 더 하나님을 경외하고 사랑하며, 착하고 충성스럽게 직임을 수행하는 성도가 되도록 격려하였다.

 

이어서 11일(목)에는 교육관 호산나 성전에서 올해 구역장대학 수료예배가 말씀과 성령의 충만한 은혜 속에 드려졌다.

 

13주간에 걸쳐 하나님의 택하여 부르시고 세우심에 합당한 권능 있는 구역장이 되고자 열심히 대학과정을 공부해 온 구역장들은 큰 기쁨으로 감사 찬송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교회의 모든 일에 앞장서서 헌신하며 복음 전파와 구역의 부흥에 힘쓸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