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3.06.23] 교회 행사소식2013-06-23 18:00
작성자

1. 믿음교회 창립 5주년 기념, 임직 감사예배 드려
2.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족 위한 의료 봉사
3. '교회당 아름답게 가꾸기'… 판교성전

 
믿음교회 창립 5주년 기념, 임직 감사예배 드려
조 목사님 "변함없이 주께 충성하고 신앙생활의 본을 보이라" 당부
 

▶…당회장 조 목사님은 지난 6월 2일 저녁 믿음교회(본교단 서울남부지방회, 담임 이효진 목사)의 '창립 5주년 기념, 임직 감사예배'에서 설교하시고 임직자와 성도들을 격려하며 교회의 부흥을 축원하셨다. 이날 예배는 지방회 회장 김영국 목사님의 사회로, 이후관 목사님의 기도, 김흥집 목사님의 성경봉독, 믿음교회 '다니엘?;프랑크' 성도의 특송, 조용목 목사님의 설교, 임직식 순서로 이어졌다. 조용목 목사님은 마태복음 25장 21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에서 하나님께서 택하여 세우시는 성직의 의의와 목적 및 직분을 수행하는 올바른 자세에 관해 말씀해 주시고, 끝까지 변함없이 주께 충성하고 앞장 서서 섬김과 전도의 사명을 잘 감당하여 온 성도들에게 신앙의 본이 되도록 임직자들을 축복해 주셨다. 이어 지방회장 김영국 목사님 집례로 장로와 집사 안수식을 비롯한 임직예식이 은혜롭게 거행되었다. 계속해서 전직 총회장 신창균 목사님과 전국장로연합회 회장 명호수 장로님 등의 격려사와 축사, 이효진 담임 목사님의 인사말씀 후 조용목 목사님의 축도로 예배의 모든 순서를 마쳤다.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족 위한 의료 봉사
외국인선교회 주최, 아주대병원 봉사동아리 헌신
 

▶…지난 6월 2일(주일) 수원성전 세계선교센터에서 우리 교회의 외국인 성도와 용인, 화성, 평택 등 경기남부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족 등을 대상으로 의료 봉사활동이 실시되었다. 외국인선교회가 주관하고 아주대학교 의료원 봉사동아리 소속 의료진이 헌신한 이날 의료 봉사에 많은 외국인과 그 가족들이 찾아와 선교센터내 진료실과 엑스레이 촬영장비 등을 갖춘 이동 진료 차량에서 안과, 외과, 내과, 재활의학과, 이비인후과, 치과 등의 진료?;치료와 건강검진을 받았다. 특히 올해 초 세계선교센터 내에 전문 의료장비 2대를 갖추고 개원한 무료 치과 진료소에 많은 외국인들이 찾아와 스켈링, 아말감, 레진, 충치 치료 등 다양한 진료와 치료를 받았다. 외국인선교회에서는 건강보험 등의 혜택이 미흡해 몸이 아파도 쉽게 병원을 찾을 수 없는 외국인 근로자 등을 위해 그동안 두 달에 한 번씩 실시하던 의료 봉사활동을 매 월 한 차례씩으로 확대하여 실시하고 있다. 외국인선교회의 다음 달 의료봉사는 7월 7일에 있을 예정이다.
 
'교회당 아름답게 가꾸기'… 판교성전
장마 대비 환경 미화작업, 교회학교 식목행사
 

▶…판교성전 남성봉사연합회 등 봉사부서 회원들은 16일 오후 교회당 1층의 화단과 정원 및 뒷동산에서 환경미화 작업을 벌였다. 봉사자들은 특히 여름 장마에 대비하여 잡초 및 잡목을 제거하고 배수로를 정비하는 한편 화단과 화분의 화초 교체 작업을 하며 교회 사랑의 구슬땀을 흘렸다. 교회학교 중등부 1학년 학생들도 뒷동산에 중등부 진급 기념으로 블루베리 나무를 심고 나무가 자라고 몸이 자람 같이 믿음도 자라게 되길 소망하였다. 판교성전 교회학교에서는 매 년 중등부 1학년 학생들이 진급을 기념하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뒷동산에 정성껏 사과나무, 무화과나무, 대추나무 등의 유실수를 심고 기독청소년다운 생활을 결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