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7.05.28] 교회 행사소식2017-05-28 12:56
작성자

1. ‘교회학교 교사 강습회’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려
2. 북한선교를 위한 사진자료 전시회 및 기도회

 

 

‘교회학교 교사 강습회’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려
“여름 성경학교와 수련회 준비 만전” “성령 충만한 헌신 위해 기도”

 

 

 



▲ 아동부(찬양율동 배우기)
    

▶교회학교 교사강습회가 5월 13일(토) 교육자료국 주관으로 올해 교회학교의 중점 교육목표인 “사랑”(요 3:16)을 주제로 수원성전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교사들은 오전 10시 대성전에 모여 거룩한 교사의 직분을 주시고 감당케 하시는 하나님께 개회예배로 영광을 돌리며 학생들을 잘 이끌 수 있는 믿음과 지혜와 능력을 주시기를 기도하고, 이어진 여러 강의와 실습을 통해 교사로서의 자질 향상을 꾀하는 한편 여름 어린이 성경학교와 청소년 수련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이와 함께 성경퀴즈대회 등의 다양한 순서를 통해 주 안에서 하나가 되어 함께 즐거워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렸다.



▲ 중고등부(특강)

 

안기호 목사님의 사회로 수원성전 유치부 부장 박상영 장로의 기도에 이어진 개회예배 설교에서 최형택 목사님(광양 은혜와진리교회)이 주제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로 은혜를 끼치며 교사들의 사명감을 북돋워 주셨다.

 

개회예배를 드린 후 오전에 아동부서의 교사들은 대성전에서 대림벧엘교회 조은님 전도사의 지도와 에이레네 어린이 선교단의 시범을 통해 새로운 찬양 율동을 배웠고, 중고등부 교사들은 교육관에서 이재민 교사의 ‘크리스천의 직업의식과 지도방법에 관하여’라는 제목의 특강을 들었다.

 

성전과 부서별로 정성껏 준비해 온 음식으로 즐거운 점심식사를 한 뒤 계속해서 오후에는 여름 성경학교와 수련회에서 실시할 체험활동 프로그램의 주요 포스트별 시연과 직접 체험을 통한 강습이 각 부서별로 교사와 교역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되었다.

 

이날 강습회를 통해 더욱 신령한 지식과 능력을 갖추게 된 교사들은 주어진 막중한 시대적 사명을 새롭게 인식하고, 성령 충만한 봉사와 섬김으로 아름다운 헌신의 열매를 맺어 가며 이를 통해 우리 교회학교가 지속적인 부흥을 이루고 어린이와 학생들이 신실한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한마음으로 기원하였다.

 

 

 

 

북한선교를 위한 사진자료 전시회 및 기도회
영등포성전에서 북한선교회 주최로 성황리에 열려






    

▶ 북한선교회는 지난 4월 23일, 영등포성전에서 북한 당국의 기독교 신자들에 대한 탄압과 지하 가정교회에서 목숨을 담보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신자들의 눈물겨운 신앙생활 모습 등을 담은 ‘북한 기독교 실태 사진자료전시회’를 열었다.

 

성도들과 교회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전시된 각종 사진과 자료들을 관람하면서 공산정권에 의해 자행되고 있는 기독교 신자들에 대한 무자비한 탄압과 핍박의 실상을 피부로 느끼며 국가 안보와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의 중요성을 깊이 깨닫고 자유평화통일에 대한 열망이 더해졌다.

 

이어서 28일(금) 저녁에는 선교회 주최로 북한선교를 위한 기도회가 열려 성도들은 국방과 국가 안보를 위해, 북한의 핵 위협과 도발이 허사가 되도록, 북한 주민의 인권이 개선되고 복음의 문이 열려지도록 합심하여 기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