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7.09.10] 교회 행사소식2017-09-10 15:09
작성자

1. 2017 청년 찬양발표회
2. 성가연합회 ‘제24기 교회음악대학’ 2학기 개강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

‘2017 청년 찬양발표회’
성령의 충만한 은혜 속에 열려

 

 

 




▶청년봉사선교회 찬양발표회가 지난 8월 26일(토) 오후 안산성전 대성전에서 판교성전 청년봉사선교회 주관으로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렸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번 찬양발표회에 안양, 수원, 안산, 시흥, 광명, 부곡, 시화, 포일, 전원, 김포, 평택, 안중, 율전, 동탄성전 14개 성전의 청년 합창단과 중창단이 출연하여 하나님께 찬양을 드리며 각 성전에서 모인 많은 성도들에게 큰 은혜를 끼쳤다.


 

다 함께 감사 찬양하는 시간에 이어 이형주 목사님이 ‘구원 받은 백성답게 사는 길(출 6:7)’이란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이어서 각 성전별 청년들의 찬양이 이어졌다.

 

이날 찬양발표회는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 하여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까지의 과정을 ‘유월절’에서 ‘모세의 죽음’까지, 일곱 가지 테마로 각각 구성하여 찬양하는 색다른 형식으로 연출되어 찬양의 은혜와 감동을 더해주었다.



 

출애굽 사건 당시의 상황을 극화하여 표현한 나레이션에 이어 각 테마의 주제를 담은 영상이 상영되고, 이어서 성전별로 찬양팀이 나와 각 주제에 부합하는 내용의 곡으로 하나님께 찬양을 드리며 성령 충만한 시간을 이끌었다.


 

구원 받은 기쁨과 감격으로 충만하여진 성도들은 하나님께 감사 찬송하고, 이스라엘 자손의 광야생활이 주는 교훈을 가슴속 깊이 새기고 변함없는 믿음과 순종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갈 것을 다짐하였다.

 

 

 

 

성가연합회 ‘제24기 교회음악대학’ 2학기 개강
“아름다운 헌신을 위해
겸손히 배우고 훈련하겠습니다.”





▶ “귀한 재능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배우고 훈련하여 더 좋은 것으로 하나님께 찬양을 드리며 온유하고 겸손한 자세로 교회와 성도를 섬기겠습니다.” 제24기 교회음악대학 2학기 개강예배가 지난 8월 27일(주일) 저녁 안양 베들레헴 성전에서 성가연합회 주관으로 드려졌다.

 

학생들은 우리 교회가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할 뿐 아니라 찬양의 은혜가 넘치는 교회가 되도록 은혜 주시고 역사하시는 하나님께 감사 찬송하고, 거룩한 찬양의 일꾼으로 쓰임 받기 위해 열심히 배우고 훈련할 것을 다짐하였다.

 

지휘과, 성악과, 오르간 연주과 각 과별 기초과정과 연수과정 수강생들이 참석하여 성가연합회 기획부장 우세훈 안수집사의 사회와 교육부장 원재영 장로의 기도, 정현길 목사님의 설교 순서로 예배가 드려졌으며 예배 후에는 학사일정 등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이 이어졌다.

 

정 목사님은 설교에서 하나님을 향한 찬양과 교회에서 봉사하는 바른 자세를 강조하여 말씀하고 대학과정 학습을 통해 모두 훌륭한 자질과 능력을 갖추어 하나님께 귀하게 쓰임 받는 성도들이 되도록 축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