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6.08.07] 교회 행사소식2016-08-07 18:00
작성자

1. 2016 청년 여름수련회
2. 아동부서 여름성경학교 한창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은혜와 진리로 충만하라!”

폭염이 무색했던 경건훈련의 열기
2016 청년 여름수련회

 

 

 

▶청년연합회 여름수련회가 지난 7월 28일(목)부터 30일(토)까지 전원성전에서 ‘은혜충만 진리충만’을 주제로 한여름 매서운 폭염을 무색케 하는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과 성령의 역사하심 속에 열렸다.

 

많은 청년들이 귀 기울여 주의 말씀을 듣고 기도하고 찬송하며 헌신하고 교제하는 다채로운 수련회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은혜를 나누고 더욱 주를 사랑하고 주를 기쁘시게 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갈 것을 결단하였다.

 

첫 날 개회예배, 조별모임, 선택특강 순서가 있은 후, 저녁 7시부터 당회장 조 목사님이 인도하시는 주제특강과 성령충만 기도회가 김정훈 목사님의 사회로 안양성전 청년봉사선교회 방진희 회장의 기도, GNTC 청년오케스트라의 연주와 GNTC 뮤지컬팀의 특송에 이어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조용목 목사님은 요한복음 1장 14절에서 18절 말씀 본문의 ‘은혜충만 진리충만’이란 제목의 특강에서 먼저 교회와 성도의 사명은 복음 전파이고 복음의 내용과 그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라고 강조하셨다.

 

이어서 목사님은 본문 말씀에 두 가지로 계시된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예수 그리스도와, ‘은혜와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에 관하여 성경말씀을 자세히 풀어 교훈하시며 청년들에게 신령한 지식과 믿음을 더해 주셨다.

 

계속해서 목사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은혜와 진리를 받은 자는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누리고,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능력을 힘입게 되며, 천국과 영생을 기업으로 받는 복된 삶을 살아가게 된다고 말씀하며 사람이 이 땅에서 받을 수 있는 최상, 최대의 복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은혜와 진리로 충만케 되는 것임을 역설하셨다.

 

끝으로 목사님은 항상 믿음 안에서 모든 것을 판단하고 분별하여 진리 가운데 살아가고 하나님의 자녀 된 행복감을 한껏 누리며 살아가는 우리 교회 청년이 되도록 당부하셨다.

 

특강을 통해 은혜와 진리로 충만케 된 청년들은 이어 조 목사님의 인도로 성령충만을 위해 간절히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하였고, 각 성전 청년봉사선교회 교역자들은 성령세례와 신령한 은사를 사모하는 이들 청년들을 위해 안수기도를 해주었다. 이 시간 많은 청년들이 성령의 충만함과 방언의 은사를 받았다.

 

조 목사님은 말씀과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언제나 주를 기쁘시게 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는 성도, 지혜롭고 건강하여 더욱 주의 일에 힘쓰는 가운데 꿈과 소망을 주 안에서 성취하는 청년들이 되도록 축복해 주셨다.

 

청년들은 계속해서 2박 3일 동안 진행된 야외활동과 선택특강, 말씀묵상과 주제별 기도회, 즐거운 아침 산책과 물놀이, 성전별 조별 모임과 교제의 시간 등의 다채로운 순서에 참여하여 신령한 지식을 쌓고, 기도응답을 받고, 주의 사랑을 나누고 서로 믿음을 북돋워주면서 주의 은혜와 즐거움을 만끽하였다.

 

 

 

 

 

 

아동부서 여름성경학교 한창

 

 

▶교회학교 아동부서의 여름성경학교가 각 성전에서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 속에 열리고 있다. ‘소망’(행 16:31)을 주제로 지난 7월 2일 시작된 올해 여름성경학교는 오는 8월 20일과 21일 안양성전 유아부와 소망부를 끝으로 마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