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6.12.04] 교회 행사소식2016-12-18 12:03
작성자

 

1. 본교단 서울, 경기지역 목회자 시국 관련 기도회
2. 수원, 인천성전 ‘2016 감사 찬양 행사’ 
3. 각 성전 여성봉사연합회, 김장 담그기 행사

 

 

본교단 서울, 경기지역 목회자
시국 관련 기도회

국가 안보와 국정 안정을 위해 합심 기도

 

 

 

▶본교단 총회(총회장 조남영 목사)는 지난 11월 25일(금) 총회본부에서 현 시국과 관련하여 목회자 기도회를 갖고 나라의 조속한 안정과 국민의 안위를 위해 기도하였다.

 

이날 기도회에는 서울과 경기지역 지방회 소속 목회자들이 참석하였다.

 

목회자들은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남북한 극한 대립 상태로 국가안보가 일촉즉발의 위기에 처해 있고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산적한 과제들을 안고 있는 상황에서 나라가 총체적으로 큰 위기에 빠진 지금의 난국을 타개하기 위해서, 그 무엇보다 중요한 국가 안보와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를 위해서 교회 지도자들이 제 역할을 다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하였다.

 

기도회에서 조용목 목사님은 “교회는 정치집단이 아니다. 정파적 이해를 초월하여 성경에 의한 믿음을 모든 행동의 중심에 두고 있는 신앙공동체이다. 그러나 기독인은 애국세력으로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의 중심에 있었다. 일찍이 선교사로부터 근대 교육을 받은 각성된 국민으로서 대한민국이 오늘날 세계의 중심국가로 발전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특히 북한이 적화통일의 야욕을 버리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기독교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정치체제를 수호하는 것은 곧 교회를 수호하는 일이다. 대한민국의 안보는 교회의 안전과도 직결된다.”고 강조하셨다.

 

목사님은 우리 대한민국과 한국교회를 지킬 사명이 우리 기독인들에게 있음을 강조하시며 국가 안보와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굳건하고 법치주의가 훼손되지 않도록 교회가 시대적 책임과 사명을 다하며 하나님께 기도해야 한다고 역설하셨다.

 

 

 

 

 

 

“풍성한 은혜를 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수원, 인천성전 ‘2016 감사 찬양 행사’

 

 

▶구원의 은혜와 그동안 수고하여 심고 거둔 모든 것에 대하여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그 기쁨을 함께 나누며 하나님의 복 주심을 즐거워하는 감사 찬양행사가 지난 11월 20일 오후 수원성전과 인천성전에서 각각 열렸다.

 

수원성전에서는 주일 6부예배 후 대성전에서 열린 찬양행사에 각 교구와 교회학교의 부서 및 외국인선교회 찬양팀과 장로중창단이 출연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성도들에게 은혜를 끼쳤다.

 

같은 시간 인천성전에서는 외국인선교회 주최로 추수감사 가족찬양제가 열려 교구와 구역을 대표한 성도들과 가족 9개 찬양팀이 각기 아름다운 찬양으로 다채롭고 풍성한 구원의 은총을 베풀어 주신 하나님께 감사 찬송하였다.

 

 

 

 

 

 

각 성전 여성봉사연합회, 김장 담그기 행사

 

 

▶ 각 성전 여성봉사연합회에서는 지난 두 주간 동안 각 성전별로 김장 담그기 행사를 하였다.

 

연합회 소속 회원들과 교구에서 봉사 지원을 나온 성도들은 믿음과 사랑과 소망의 이야기꽃을 피우며 교회와 성도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나가 되어 즐겁게 헌신 봉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