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6.09.11] 교회 행사소식2016-09-11 18:00
작성자

1. 본교단 여교역자 수련회
2. GNTC 인형극단, 2016년 새 가면극 순회공연 마쳐
3. 안산성전 평신도성경대학 수료식

 

 

“정직한 영으로 새롭게 하소서!”…
본교단 여교역자 수련회

조용목 목사님 ‘투철한 사명감,
말씀과 성령 충만한 사역’ 강조

 

 

 

▶본교단 전국여교역자국(국장 탁정신 목사) 2016 여름수련회가 8월 29일(월)부터 30일(화)까지 1박 2일간 “정직한 영으로 새롭게 하소서!”(시 51:10)라는 주제로 우리 교회 전원성전에서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열렸다.

 

여성목회자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수련회에서 참석자들은 여러 순서를 통해 복음사역자로서, 여성교회지도자로서 필요한 신령한 지식을 쌓고 서로 간에 유익한 경험을 나누며 이 마지막 때 하나님께서 맡기신 막중한 사명을 최선을 다해 감당할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우리 교단의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다짐하고 주 안에서 서로를 축복하며 우애를 돈독히 하였다.

 

당회장 조 목사님은 첫째 날 오후 2시 바울성전에서 드려진 개회예배에서 설교하시며 여교역자들을 격려해 주셨다.

 

조용목 목사님은 요한복음 21장 15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에서 목회자가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요소 가운데 특히 ‘복음에 대한 바른 지식’을 주제로 말씀을 전하시고, 사명감이 투철하고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하여 성경대로의 복음전파에 전심전력 헌신하는 사역자가 되도록 당부하셨다.

 

개회예배에 이어 첫째 날에는 노재성 교수님의 특강(신약신학개론), 총회장 조남영 목사님이 인도한 성령충만기도회, 교제의 시간 등이 있었고 둘째 날에는 새벽기도회, 감사 찬양, 김피터 교수님의 특강(포스트모던 시대의 기독교)이 있은 후, 임종달 목사님이 말씀을 전하신 폐회예배로 수련회를 마쳤다.

 

 

 

 

 

 

GNTC 인형극단,
2016년 새 가면극 순회공연 마쳐

교회학교 어린이들에게
굳센 믿음과 천국소망 심어줘

 

 

▶GNTC 인형극단은 7월과 8월 교회학교 여름성경학교 기간 동안 광주, 구리, 과천, 전원, 평택, 안산, 안양성전 교회학교를 차례로 순회하며 2016년 새 창작 가면극 “예수님께 소망을 가진 사람들”을 공연하여 어린이 및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큰 은혜를 끼쳤다.

 

교회학교의 올해 교육목표인 ‘소망’을 주제로 창작한 가면극 공연을 관람한 많은 어린이들이 예수님의 구원하신 은혜와 사랑을, 그리고 오늘 어떤 믿음을 가져야 하고 또 어떤 자세로 다시 오실 예수님을 사랑하고 소망해야 하는지를 깊이 깨닫고 천국과 부활에의 소망으로 충만하여졌다.

 

특히 8월 26일(금) 밤에는 투어의 피날레로 가면극이 전 성전에서 동시 방영되어 금요예배에 참석한 성도들에게도 큰 은혜와 감동을 선물하였다.

 

극단에서는 공연을 보지 못한 어린이와 성도들을 위해 CD와 DVD를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다.

 

 

 

 

 

 

안산성전 평신도성경대학 수료식
말씀에 굳건히 서서 헌신하는 생활 다짐

 

 

▶ 안산성전의 평신도성경대학 수료식이 9월 1일(목) 열려 그동안 성경대학 과정을 열심히 공부한 성도들이 수료증서를 수여 받고 배움의 결실에 따른 큰 기쁨으로 하나님께 감사 찬송하였다.

 

이날 수료예배에서 평신도교육국 심연숙 국장이 하박국 3장 17절에서 19절 말씀 본문의‘성도들의 귀중한 세 가지 특권’이란 제목의 설교로 수료생들을 격려해 주었고, 수료생들은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며 배운 바를 적극 실천하면서 복음을 전하고 우리 교회의 목표를 이루는 일에 열심히 헌신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