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6.10.23] 교회 행사소식2016-10-23 18:00
작성자

1. 본교단 전국사모회 ‘제6회 사모 세미나 및 단합대회’열려
2. 청년봉사선교회 회원들, 성결대에서 가을 체육대회
3. 판교성전 이웃돕기선교회 ‘사랑 나눔 바자회’

 

 

본교단 전국사모회
‘제6회 사모 세미나 및 단합대회’열려

조 목사님, 교회와 성도들의 신앙생활을 위한
사랑과 헌신 격려

 

 

 

▶본교단 전국사모회(회장 차추련 사모)의 ‘2016년 제6회 사모 세미나 및 단합대회’가 10월 17일(월)부터 19일(수)까지 2박 3일간 “거룩하라”(고후 7:1)는 주제로 우리 교회 전원성전에서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렸다.

 

참석한 사모들은 올 한 해 동안 계획했던 일들이 주님 뜻 안에서 아름답게 열매를 맺어가고 있는지 돌아보고 다양한 순서를 통해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하여져 새로운 마음가짐과 각오로 교회와 성도를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와 함께 주 안에서 풍성한 사랑의 교제를 나누며 서로를 위로하였다.

 

당회장 조 목사님은 첫 날 등록에 이어 오후 2시에 시작된 개회예배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시고 사모들을 격려해 주셨다.

 

회장 차추련 사모의 사회로 부회장 한정은 사모의 기도, 서기 오숙희 사모의 성경봉독에 이어진 설교에서 조용목 목사님은 빌립보서 1장 20절과 21절 말씀 본문의 ‘궁극적 관심’이란 제목의 설교로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셨다.

 

당회장 조 목사님은 설교에서 “목회자의 최대관심은 복음을 전하는 것이고 주야로 복음 전파를 위해 힘쓴다. 사모들도 마찬가지다. 목회자 부부는 복음을 전하는 일을 위하여 부르심 받아 교회에서 헌신하는 주님의 일꾼이다.”라고 전제한 후 “그러므로 이들이 갖추어야 할 것 중에 첫째가 복음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믿음을 가지는 것이다. 그렇지 못하면 복음을 훼방하는 일을 하게 된다.”고 말씀하셨다. 이어서 복음을 잘 전하려면 복음의 핵심 용어들에 대하여 명확한 개념 정리가 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신앙적 용어는 뜻을 정확하게 알아야 하고, 성경에 부합되는 뜻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하시고 흔히 잘못 이해하고 있거나 이해가 부족한 용어들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셨다.

 

말씀의 은혜를 받은 사모들은 주님을 위하고 교회를 위한 모든 일에 아름답고 귀한 열매를 맺는 사랑과 헌신의 삶을 다짐하면서 섬기는 교회의 부흥과 우리 교단의 발전을 위해 합심하여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였다.

 

계속해서 2박 3일 동안 이어진 이번 세미나에서 총회장 조남영 목사님, 이광신 목사님, 정운기 목사님 등이 강사로 나서 성령충만기도회와 특강 시간 등을 인도하였으며, 이와 함께 말씀 묵상과 찬양 시간 그리고 장기자랑과 견학 등 친목을 도모하는 다채로운 순서가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 속에 진행되었다.

 

 

 

 

 

 

청년봉사선교회 회원들,
성결대에서 가을 체육대회

신령한 즐거움 만끽,
교회에 대한 사랑과 소속감 충만

 

 

▶청년봉사선교회는 지난 8일(토) 성결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추계 체육대회를 열고 친목과 단합을 도모하며 주 안에서 사랑의 교제를 나누었다.

 

“성령충만 체력충만 교제충만”이란 표어 아래 농구, 줄다리기, 줄넘기, 계주 등 여러 가지 경기와 놀이를 믿음의 경주, 승리하는 신앙생활에 접목하여 구성한 다채로운 순서들을 통해 청년들은 젊음과 재능을 한껏 뽐내며 열띤 응원전을 벌였다.

 

개회예배에 이어 시종 흥미진진하게 진행된 이번 체육대회에서 수원성전 청년봉사선교회가 영예의 1등을, 판교성전과 과천성전 청년봉사선교회가 각각 2등과 3등을 차지하였다.

 

참가한 청년들은 폐회예배에서 감사 찬송하며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고, 청년다운 순수하고 열정적인 믿음을 가지고 교회 각 부서에서 최선을 다해 봉사하며 주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성도의 삶을 살기로 굳게 다짐하였다.

 

 

 

 

 

 

판교성전 이웃돕기선교회
‘사랑 나눔 바자회’

많은 성도들 동참, 풍성한 사랑의 열매 결실

 

 

▶생활이 어려운 우리 이웃을 돕기 위한 판교성전의 하반기 ‘사랑 나눔 바자회’가 10월 16일(주일)과 19일(수) 이틀간 이웃돕기선교회 주최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바자회에 의류, 가방, 신발, 화초, 각종 생활 용품과 식품이 뜻있는 성도와 선교회 회원들의 헌신으로 제공되었고, 많은 성도들이 적극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들이 생활의 곤란을 이겨내고 주 안에서 믿음과 소망의 복된 삶을 살게 되기를 바라며 구매함으로 기대한 이상의 풍성한 결실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