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4.02.09] 교회 행사소식2014-02-09 18:00
작성자

1. 당회장 조 목사님, 청년봉사선교회 새내기 회원들 격려
2. 말씀충만 성령충만… 교회학교 '2014 중고등부 겨울수련회'
3. 광명성전 박영호 집사, '사랑의 쌀' 전달

 
당회장 조 목사님, 청년봉사선교회 새내기 회원들 격려
"교회 각 봉사기관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는 청년이 되라" 당부
 

▶…당회장 조 목사님은 지난 1월 26일, 고등부를 졸업하고 청년봉사선교회의 새내기 회원이 되는 안양성전 고등부 3학년 학생들을 은혜로운 말씀으로 격려해 주시고, 한 사람 한 사람 안수기도로 축복해 주셨다. 고3 학생들과 고등부 임원 교사 및 청년봉사선교회 임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아가페 성전에서 열린 이날 기도회에서 조용목 목사님은 최근 청년연합회를 청년봉사선교회로 조직을 개편한 목적과 선교회내 해외선교부, 국내선교부, 새신자부, 찬양선교부, IT 미디어부 등 각 부서의 활동 및 청년들이 교회 각 기관에 들어가 기존 장년 봉사자들과 협력해서 수행해야 할 중요한 역할들에 대해 말씀해 주셨다. 이어서 목사님은 우리 교회 청년들의 교회와 성도를 위한 사랑과 헌신에 대한 기대를 피력하시고, 친절과 사랑으로 봉사하고 교회 전체 봉사 선교 기관과 부서의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협력하므로 조직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지역성전 부흥에도 크게 기여하는 청년들이 돼줄 것을 당부하셨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겠습니다!"
말씀충만 성령충만… 교회학교 '2014 중고등부 겨울수련회'
▶…교회학교 중·고등부 학생들의 겨울수련회가 지난 1월 16일(목)부터 25일(토)까지 3개 팀으로 나뉘어 각각 2박 3일 동안 전원성전과 수양관에서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열렸다. '온 세상에 복음을 전하라'(막 16:15)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수련회는 계절의 특성에 맞게 특강과 기도회 중심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참가한 학생들로 하여금 먼저 구속신앙에 투철하고 나아가 이 시대에 청소년들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과 특히 복음전도의 중차대한 사명을 깊이 깨닫고 이를 적극 실천하면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되도록 이끌어주는데 주안점을 두고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수련회 장소인 전원성전에 입소하기 전 먼저 북한의 도발에 의해 폭침된 천안함을 견학하며 흉포한 북한당국의 실상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안보의식과 국가관이 투철해졌다. 이어서 말씀과 성령의 은혜로 변화를 받고 하나님의 권능을 받기 위해 은혜와진리동산에 모인 학생들은 귀 기울여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성경을 배우면서 세상에서 그 어떤 핍박과 유혹이 있더라도 말씀과 성령의 권능을 힘입어 승리하는 삶을 살아갈 것을 다짐하고 부르짖어 기도하고 찬송하는 중에 거룩한 꿈을 가슴에 품고 주를 향한 사랑과 열정과 성령으로 충만케 되었으며, 다양한 공동체 경건훈련을 통해 전도에 필요한 담력과 지혜를 얻는 한편 그리스도인다운 섬김의 정신을 함양하였다. 은혜로운 이번 수련회가 되도록 많은 교사들이 하나님께 시간과 몸을 드려 헌신하였고, 교구에서도 학부모님을 비롯한 여성 성도님들이 오셔서 정성스럽게 식사를 준비하여 학생들의 경건훈련을 도와주면서 우리 학생들이 올 한해 신앙과 학업에서 풍성한 열매를 맺어가며 주님의 기쁨이 되는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하였다.
 

 


 
광명성전 박영호 집사, '사랑의 쌀' 전달
 

▶…설 명절을 앞두고 광명성전 박영호 집사가 생활이 어려운 성도와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사랑의 쌀'을 이웃돕기선교회에 전달하였다. 박영호 집사는 수 년째 명절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