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9.05.19] 교회 행사소식 2019-05-19 13:48
작성자

1. ‘교회학교 교사 강습회’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려

2. 수원성전 남성봉사연합회, 춘계 총력 전도행사


‘교회학교 교사 강습회’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려

여름성경학교 행사 준비,
신령한 지식을 쌓고 성령 충만한 헌신 다짐




  

    

▶교회학교 교사강습회가 5월 11일(토) 안산성전에서 교육자료국 주관으로 올해 교회학교의 중점 교육목표인 “진리(요 14:6)”를 주제로 성황리에 열렸다.

 

교사들은 오전 10시 대성전에 모여 거룩한 교사의 직분을 주신 하나님께 개회예배로 영광을 돌리며 학생들을 잘 이끌 수 있는 믿음과 지혜와 능력을 주시기를 기도하였다. 이어서 여러 강의와 실습을 통해 교사로서의 자질향상을 꾀하는 한편 여름 어린이성경학교와 청소년 수련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성충현 목사님의 사회로 김기춘 장로님의 기도에 이어진 개회예배 설교에서 권준수 목사님이 주제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를 통해 영적으로 혼탁한 이 시대에 교회학교의 역할과 교사에게 주어진 막중한 책임을 강조하며 교사들의 사명감을 북돋워 주었다.

 

예배를 드린 후 오전에 아동부서의 교사들은 대성전에서 대림벧엘교회 조은님 전도사의 지도와 에이레네 어린이선교단의 시범을 통해 ‘진리’를 주제로 창작한 새로운 어린이 찬송가와 율동을 배우고, 중고등부 교사들은 예루살렘 성전에서 김원기 목사님의 ‘교사의 자질(사랑)’을 주제로 한 특강을 들었다.


 

성전과 부서별로 교사들이 정성껏 준비해 온 음식으로 즐겁게 점심식사를 한 뒤 오후에 아동부서는 부서별로 여름성경학교에서 실시할 체험활동 프로그램의 주요 포스트별 시연과 강습이, 중고등부는 ‘신앙생활’ ‘페미니즘 세계관-성경으로 바라보라’ ‘주제별 발표 및 토의’의 선택특강이 교사와 교역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되었다.

 

마지막 순서로 교사들은 대성전에 모여 김현진 목사님의 인도로 성령충만기도회를 갖고 성령 충만한 헌신과 교회학교와 맡은 반의 부흥을 위해 간절히 하나님을 앙망하며 기도하였다.

 

이날 강습회에는 송천교회, 아멘교회, 초심교회 등 본교단 여러 교회 교사들도 참석하여 함께 배우며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나눴다.


수원성전 남성봉사연합회,
춘계 총력 전도행사



 


    

▶수원성전 남성봉사연합회 회원들은 지난 4월 21일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수원역과 성대역, 영동시장과 지동시장 일대에서 총력 전도행사를 하였다.

 

회원들은 연합회 각 부서에서 봉사를 마치고 성령충만기도회를 가진 후 거리로 나가 오가는 시민들에게 복음지와 연합회에서 제작한 교회 홍보물을 나눠주며 복음을 전하였다.

 

회원들은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신 예수님의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해 전도하면서 신령한 즐거움을 만끽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