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9.03.17] 교회 행사소식 2019-03-17 12:48
작성자

1. 평신도성경대학원, 2019학년도 1학기 개강예배 드려

2. 올해 평신도교육 각 과정별, 성전별로 속속 개강

3. 시흥, 광명, 부평, 부천, 김포, 안중성전 청년 연합 일일수련회


 

“말씀과 성령의 권능이 충만한
주님의 일꾼이 되기를 원합니다”

평신도성경대학원,
2019학년도 1학기 개강예배 드려



  


    

▶평신도성경대학원 2019학년도 1학기 개강예배가 지난 3월 6일(수) 오후 안양성전 아가페성전에서 1학년 신입생과 2학년 재학생들이 참석하여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드려졌다.

 

심연숙 교수의 사회로 한실희 교수의 기도에 이어 김피터 목사님이 로마서 16장 1절에서 23절 말씀 본문의 ‘영광스러운 이름들’이란 제목으로 설교해 주셨다.

 

김 목사님은 설교에서 대학원 과정을 통해서 더욱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하여져 주님과 교회를 위해 헌신하므로 영광스러운 수식어가 붙는 아름다운 아름으로 주님께 불리는 성도가 되도록 격려해 주셨다.

 

대학원생들은 최선을 다하여 학업에 임할 것을 다짐하면서 신령한 지식을 쌓고 영적훈련을 잘 받아서 신앙적, 인격적 성장을 이루고 주님께 존귀하게 쓰임 받는 일꾼이 되기를 기원하였다.




 

 

올해 평신도교육 각 과정별,
성전별로 속속 개강




  

    

▶성경학교, 성경대학, 교사대학, 구역장대학, 교회음악대학 등 본교회의 올해 평신도 교육이 각 과정별, 성전별로 수강생을 모집 중인 가운데 지난 2월 24일(주일) 안양성전 교사대학 주일반이 먼저 개강하였다.

 

이날 저녁 새내기 교사들과 아직 정교사 임명을 받지 못한 교사들이 참석하여 신학원 3층 예배실에서 교사대학 개강예배가 드려졌다.

 

예배에서 평신도교육국 심연숙 국장은 잠언 22장 6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가장 귀한 보석’이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학생들의 신앙성장과 교회학교 부흥에 크게 기여하는 훌륭한 교사들이 되도록 축복해 주었다.

 

이어서 3월 7일(목)에는 영통성전 성경학교 목요반이 개강하여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권을 체계적으로 배우는 39주간의 교육 일정을 시작하였다.

 

이와 함께 더 깊이 있게 성경을 공부하는 성경대학도 3월 3일(주일) 저녁 안양성전에서 주일반이 여러 성전의 평일반에 앞서 먼저 개강하였다.

 




 

시흥, 광명, 부평, 부천, 김포,
안중성전 청년 연합 일일수련회

강하고 담대한 믿음으로 앞장서
교회를 섬기는 생활 다짐



  


    

▶시흥, 광명, 부평, 부천, 김포, 안중성전 청년봉사선교회 연합 일일수련회가 ‘사명’(행 20:24)을 주제로 지난 2월 23일(토) 많은 청년들이 참가하여 부천성전에서 열렸다.

 

청년들은 오전에 권정로 전도사의 인도로 개회예배를 드린 후 레크레이션과 조별모임을 통해 주 안에서 교제하며 서로 믿음을 북돋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오후에는 이 시대에 청년 성도에게 주어진 사명을 깊이 깨닫고 이를 힘써 감당키 위한 경건훈련을 실시하였다. 공동체 활동 시간에 청년들은 송내역과 송내남부역으로 나가 조별로 팀을 이뤄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오가는 시민들에게 열심히 복음을 전하였다.

 

오후 늦게 성전으로 돌아온 청년들은 구광민 목사님이 인도한 특강과 성령충만기도회를 통해 교회와 나라를 위한 사명감으로 더욱 충만하여져, 여호수아와 갈렙 같은 믿음으로 헌신하며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생활을 하기로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