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3.06.30] 교회 행사소식2013-06-30 18:00:00
작성자 Level 10

1. 본 교단 신임총회장 표순호 목사님 취임 감사예배 드려
2. '제2기 목회자를 위한 강좌' 성황리에 마쳐

 
본 교단 신임총회장 표순호 목사님 취임 감사예배 드려
조용목 목사님 설교… 총회원들의 협력, 성도들의 기도와 성원 당부

▶…본 교단 제62차 총회 총회장 표순호 목사님 취임 감사예배가 지난 6월 17일(월) 표 목사님이 시무하는 제주순복음교회에서 드려져 그동안 하나님께서 우리 교단에 베푸신 은혜에 감사드리고 새 마음 새 각오로 하나 되어 교단의 발전과 민족 복음화를 위해 더욱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 은혜로운 시간을 가졌다. 교단 전직 총회장 목사님들을 비롯하여 교단과 제주지방회의 임원 및 많은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리아 워십팀의 프뉴마 워십, 금관5중주 연주, 김예지 자매의 특송 등 예배 전 찬양에 이어 총무 김홍성 목사님의 사회로 예배가 시작되었다. 이원길 목사님의 대표기도, 제주특별자치도 교회여성연합회 회장 김옥란 권사의 성경봉독, 제주횃불회 사모합창단의 찬양이 있은 후 조 목사님이 마태복음 25장 22절과 23절 말씀을 본문으로 '지도자의 임무와 상급'이란 제목의 설교로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셨다. 조용목 목사님은 "교회지도자는 주님과의 관계에서 언제나 착하고 충성된 자세를 견지하고, 오직 주를 기쁘시게 하는 일념으로 만사를 행하며, 거룩한 직분을 주신 은혜에 항상 감사하고 감격하는 마음으로 성실히 사명을 감당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 목사님은 이어 표 목사님과 교회 성도들에게 축하 말씀을 전하시고, 총회의 새 회기 동안 교단 산하 모든 교회와 성도가 주를 향한 사랑과 영혼구원의 열정으로 하나 되어 전심전력 헌신하므로 하나님께 크게 영광 돌리게 되길 축원하셨다. 이어 예장 통합교단의 직전총회장 김정서 목사님과 우리 교단의 전직 총회장 김상용 목사님, 임종달 목사님, 배진기 목사님이 차례로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다. 표순호 목사님은 인사말을 통해 "WCC와 같이 종교 다원주의와 혼합주의 등 기독교의 근본 진리에서 이탈한 단체의 활동과 이단 사이비를 철저히 배격하고 오직 성경적이고 복음주의적인 우리 교단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시켜 나가며, 행복한 총회가 되게 하고 교단의 다음 세대를 세우는 일에 미력이나마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하며 총회원과 성도들의 기도와 성원을 부탁하셨다. 이날 감사예배는 재무 정부용 목사님의 헌금기도, 표 목사님 자녀들의 찬양, 제주지방회 회장 박명일 목사님과 동교회 김인겸 장로의 광고에 이은 직전총회장 김인찬 목사님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제2기 목회자를 위한 강좌' 성황리에 마쳐
조 목사님 특강… 목회자 재교육, 사명감 고취

▶…본 교단 정책위원회 주관 '목회자를 위한 강좌'가 우리 교회에서 조용목 목사님을 강사로 모시고 성황리에 계속되는 가운데 지난 20일 제2기 강좌가 마쳐졌다. '목회자를 위한 강좌'는 세상과 시대에 영합하여 성경에서 일탈한 교리와 윤리를 가르치거나 수용하는 현대 교회의 실상을 명확히 파악하고 경계하며 성경에 부합한 목회 원칙을 고수하도록 하는 목회자 재교육의 필요성과, 조 목사님의 목회 이론과 실제를 현장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요청하는 총회원들의 간청에 따른 정책위원회의 결의로 시작되었다. 지난 해 말부터 매 회 사전접수를 통해 20여 명으로 한정된 교단 내 중진 목사님 등 목회자들이 3개월 동안 매 월 한 차례씩 우리 교회에 모여 종일 조 목사님의 이론과 경험을 접목한 다양한 강의를 듣고 함께 교제를 나누면서 목회 열정을 회복하고 사명을 새롭게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