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3.06.09] 교회 행사소식2013-06-09 18:00
작성자

1. '세계 태권도지도자 선교대회' 성황리에 열려
2. '한국교회 WCC 반대 보수교단 연합' 창립
3. 수원성전 국내선교연합회 '춘계 야외예배'
4. 은혜충만 사랑충만… 외국인선교회 체육대회

 
'세계 태권도지도자 선교대회' 성황리에 열려
조용목 목사님, 개회예배에서 하나님의 말씀 전해
 

▶…당회장 조 목사님은 지난 5월 27일(월) 한국교회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 세계태권도지도자선교연맹(총재 정동산 목사) 주최 '제17차 세계태권도지도자 선교대회' 개회예배에서 설교하시고 태권도를 통해 세계선교에 헌신하고 있는 기독 태권도 지도자와 목회자들을 격려하셨다. 이날 예배는 연맹 사무총장 오길자 목사님의 사회로, 새사랑복지회 이사장 조한수 목사님의 기도, 생명수교회 안향애 목사님의 성경봉독, 특송, 조용목 목사님의 설교 순서로 드려졌다. 조 목사님은 누가복음 5장 1절에서 7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에서 베드로에게 일어난 놀라운 변화와 기이한 체험에 함축되어 있는 믿음에 대한 교훈을 말씀하고, 믿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하고, 듣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는 자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복음전파의 사명을 새롭게 해 주셨다. 계속해서 무지개선교회 대표회장 이옥자 목사님의 봉헌기도, 내빈과 선교회 연혁 소개, 남북조찬기도회 대표 김윤기 목사님의 권면, 연맹 고문 전석도 목사님과 세계태권도연맹아카데미 양진석 원장의 격려사, 2018 동계올림픽운동본부 대표회장 한창영 목사님의 축사가 있은 후 조용목 목사님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예배 후에는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 등 다채로운 2부 순서가 이어졌다.
 
'한국교회 WCC 반대 보수교단 연합' 창립
 

▶… 기독교계에 WCC 반대 및 WCC 부산총회 철회 촉구 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 16일(목) '한국교회 WCC 반대 보수교단 연합' 창립예배가 서울 팔레스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드려졌다. 이날 예배와 모임에는 한국 최대 교단인 예장 합동 교단을 비롯하여 예장 고신 등 성경적 복음주의 신앙을 견지하는 많은 기독 교단과 단체가 참여하였다. 예장 합동 교단의 WCC반대대책위원장 서기행 목사님과 총회장 정준모 목사님은 각각 인사말과 설교를 통해 "일부 교단의 신신학자들과 자유주의 교회 지도자들이 주동이 되어 유치한 WCC 제10차 부산총회는 기독교회의 행사가 아니고 기독교의 탈을 쓴 종교다원주의자들의 행사로, 한국교회에 재앙이 되고 많은 신자들의 영혼을 병들게 할 것이 명약관화하다.", "교회와 성도들의 신앙이 WCC로 인해 비진리에 오염되지 않도록 함께 단호히 대처해 나가자."며 적극적으로 반대운동에 나설 것임을 밝혔다. 조용목 목사님은 격려 말씀에서 "소나무는 찬 서리, 뜨거운 태양, 무서운 폭풍도 잘 견뎌내지만 소나무 재선충에 일단 감염이 되면 결국 100% 고사해 버린다."면서, "처음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 소나무 재선충처럼 한국교회에 침투해 들어오려고 하는 WCC를 힘을 합쳐 잘 막아내고 교회의 거룩함과 성경대로의 복음 진리를 수호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 이날 창립예배는 총신대학교 총장 정일웅 목사님 등의 특별기도, 취지문과 성명서 낭독, 연합회 조직 발표,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수원성전 국내선교연합회 '춘계 야외예배'
 

▶… 수원성전 국내선교연합회(회장 김경용 장로) 회원들은 지난 5월 19일 오후 짙푸른 신록과 봄꽃 향내가 가득한 아름다운 전원성전에서 하나님께 찬양을 드리고 주 안에서 서로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교제하는 은혜로운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초청된 연합회 전임 회장 장로님들과 남성봉사연합회 장로님들을 비롯하여 참석한 2백여 회원 가족들은 예배에 이어 2부 순서로 은혜팀, 진리팀으로 나뉘어 피구, 축구, 계주 등의 경기를 하고 성경퀴즈 등의 다양한 게임을 하면서 마음껏 웃고 뛰며 즐거워하였다. 3부에서는 연합회 내 10개 지선교회와 본부에서 저마다 정성껏 준비해 온 음식들을 나누어 먹으며 믿음과 사랑의 이야기꽃을 피웠고, 교회를 섬기고 복음을 전하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모든 일에 힘을 모아 헌신할 것을 다짐하였다.
 
은혜충만 사랑충만… 외국인선교회 체육대회
 

▶… 수원성전 외국인선교회(회장 권영호 장로)도 5월 26일 오후 전원성전에서 즐거운 체육대회로 은혜와 사랑 나눔의 시간을 가지며 외국인 성도들을 격려해 주었다. 개회예배와 점심 식사 후 외국인 성도와 우리 회원들이 함께 세계 권역별 4개의 팀으로 나뉘어 벌이는 줄다리기, 물 풍선 옮기기, 장애물 달리기, 2인 3각, 축구 등 다양한 종목의 경기가 시종 흥미진진하게 진행되었다. 선교회 회원들은 외국인 성도들을 위해 사랑이 듬뿍 담긴 점심과 간식 그리고 다양한 경기 상품을 준비하여 이날 행사를 더욱 은혜스럽고 풍성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