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3.02.03] 교회 행사소식2013-02-03 18:00
작성자

1. 본교회 2013년 교역자 시무예배 및 기도회 열려
2. 말씀 충만, 성령 충만, 소망 충만… 청년연합회 수련회

 
본교회 2013년 교역자 시무예배 및 기도회 열려
사명감으로 충만하여 교회의 목표와 성도들을 위해 기도
▶…본교회 교역자 시무예배 및 기도회가 지난 1월 18일(금)과 22일(화) 두 차례 안양성전에서 열려 교역자들은 충만한 사명감 속에 우리 교회의 받은 사명과 목표를 위해 온전히 헌신할 것을 다짐하며 교회의 지속적인 부흥과 성도들을 위해 일심으로 기도하였다. 시무예배와 기도회에서 이광용 목사님(대한예수교장로회총연합회 대표회장)과 양정섭 목사님(한국기독교개혁교단협의회 대표회장)이 각각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셨다. 이광용 목사님은 요한복음 3장 1절에서 8절 말씀 본문의 '성령으로 거듭남과 거듭난 생활'이란 제목의 설교에서 특히 WCC 부산총회와 관련, WCC의 신학과 교리와 신조를 분석하여 말씀하며 이는 기독교의 존립 근간을 흔드는 마귀의 궤휼이고 사술이라고 강조하고 복음적이고 정통적인 교회들의 역할과 책임이 막중함을 역설하셨다. 양정섭 목사님은 사도행전 16장 1절에서 3절 말씀 본문의 설교에서 하나님 앞에 변함없이 충성되고 진실한 사역자, 오직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살고 성경대로 행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돼야 함을 강조하셨다. 설교 후 교역자들은 당회장 조 목사님의 인도로 복음진리에 충실한 한국교회가 되도록, 우리 교회의 받은바 거룩하고 중한 사명을 위해, 범사가 잘 되고 강건하여 주의 일에 깊이 헌신하는 우리 교회 성도들이 되도록 합심하여 간절히 기도하였다.
 
말씀 충만, 성령 충만, 소망 충만… 청년연합회 수련회
"하나님이 기뻐하실 '열매'를 풍성하게 맺는 생활" 결단
▶… 청년연합회 겨울수련회가 1월 17일(목)부터 19일(토)까지 2박 3일간 전원성전에서 '열매 맺는 삶'(갈 5:22,23/요 15:8)을 주제로 많은 청년들이 참가하여 말씀과 성령의 뜨거운 역사하심 속에 열렸다. 청년들은 주제를 따라 새롭고 다채롭게 꾸며진 여러 순서들을 통해 믿음을 견고히 하는 한편, 행함이 따르는 믿음 그 진정한 사랑과 헌신에 대한 깨달음 속에서 주께서 주신 생명과 시간 그리고 맡기신 모든 것을 기꺼이 주님과 복음을 위해 바칠 것을 결단하였다. 수련회 첫 날 오후 당회장 조 목사님은 특강으로 큰 은혜를 끼치시고, 건강하고 활기차게 살아가면서 생동하는 믿음으로 주님을 기쁘시게 하고 개개인 아름답고 찬란한 비전을 꿈꾸고 이를 이루어가는 우리 교회 모든 청년들이 되도록 축복해 주셨다.
조 목사님은 잠언 29장 18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강의에서 그리스도인이란 하나님의 말씀으로 주어지는 비전을 받아 그 비전으로 살아가는 사람이며 교회는 그러한 사람들의 공동체라고 강조하시고, 하나님께서 성도들에게 주시는 보편적이고 궁극적인 비전, 사람을 참된 성공과 영원한 행복의 길로 이끌어주는 복스러운 비전에 관해 말씀해 주셨다.  목사님은 이어 성경대로의 신앙에 굳게 서고, 말씀이 주시는 비전에 근거해서 개인적인 다양한 비전을 갖고 이를 위해 기도하고 노력하는 청년들이 될 것을 당부하셨다. 이번 수련회에서는 당회장 목사님의 특강과 '이 시대에 왜 북한인가?'라는 제목의 전체특강 외에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WCC의 실체' 등의 여러 가지 다양한 주제의 선택 특강을 비롯하여 '조별모임&야외활동', '신령과 진정의 찬양', '무릎?;기도회', '아침 QT' 등의 여러 프로그램들이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진행되어 청년들의 믿음과 사명감을 한껏 고무시켜 주었다.
*수원성전 청년연합회, 고등부 연합수련회
한편 수원성전 청년연합회와 고등부는 지난 1월 13일부터 16일까지 3박 4일간 전원성전에서 별도로 'New faith New start, 새로운 시작'(고후 5:17)이란 주제로 겨울수련회를 가졌다. 청년과 학생들은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선후배 간에 믿음을 북돋우는 사랑의 교제를 나누고, 주 안에서 거룩한 변화와 권능을 받아 택하여 부르시고 귀한 사명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진리로 충만하고 행함이 따르는 신앙생활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주역이 될 것을 결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