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3.06.02] 교회 행사소식2013-06-02 18:00
작성자

1. '2013년 교회학교 교사강습회'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려
2. 청년연합회 춘계 체육대회 '유스림픽'
3. 이웃돕기 '의류 바자회'
4. 교회당 아름답게 가꾸기 (일산성전)

 
"주의 사랑과 권능이 충만한 교사, 부르심에 합당한 교사"
'2013년 교회학교 교사강습회'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려
 

▶…2013년 교회학교 교사강습회가 "성령의 열매를 맺자"(갈 5:22,23)는 주제로 교육자료국 주관 하에 5월 17일(금) 안양성전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교사들은 개강예배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이어진 여러 강의와 실습을 통해 교사로서의 자질 향상을 꾀하고 여름성경학교와 청소년 수련회 등 여름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강재기 목사님의 사회로 김기복 장로(안산성전 교회학교 부장)의 기도에 이어진 개회예배 설교에서 김홍성 목사님(교단 총무)은 마태복음 28장 19절과 20절 말씀을 본문으로 교회학교 신앙교육의 중요성과 교사의 막중한 사명에 관해 말씀해 주셨다. 김 목사님은 어린이와 학생들의 마음속에 기독교 신앙에 바탕한 거룩한 꿈을 심어주고 하나님의 영광을 최우선 삶의 목적으로 삼고 살아가도록 이끌어 주는 교사, 행함으로 가르치는 언행일치의 교사, 예수님을 닮아가는 교사가 돼야 한다고 강조하고 하나님께서 지혜와 능력과 열심을 주셔서 아름다운 헌신의 열매를 많이 맺는 교사들이 되도록 축복해 주셨다. 이어서 각 부서별로 주제 특강, 새로운 찬양 율동 배우기,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의 운영, 학생들과 소통하기 등의 다양한 강의가 종일 교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되었다. 교사들은 신령한 지식을 더하며 귀한 경험을 나누고, 소명에 충실한 교사가 되기를 다짐하며 맡은 반의 부흥과 학생들을 위해 뜨겁게 기도하였다.
 
청년연합회 춘계 체육대회 '유스림픽'
 

▶… 청년연합회는 지난 5월 4일(토) 전원성전에서 '유스림픽' 체육대회를 열고 단합을 도모하며 주 안에서 사랑의 교제를 나누었다. 축구, 농구, 피구, 탁구 종목 사전 예선을 거쳐 결선에 오른 성전의 선수들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하며 열띤 응원전 속에 젊음과 재능을 한껏 뽐냈다. 이어서 모든 청년들이 함께한 단체줄넘기, 추억의 먹거리, 물풍선 받기 등의 다채로운 순서도 흥미진진하게 펼쳐졌다. 시상식 후에는 아름다운 은혜와진리동산 곳곳에서 성전별로 준비해 온 음식을 나눠먹으며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이야기꽃을 피웠다.
 
이웃돕기 '의류 바자회'
 

▶… 판교성전 이웃돕기선교회가 주최한 의류 바자회가 4월 28일, 5월 8일, 5월 12일 세 차례 교회당 1층 만남의 광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많은 성도들이 참여하여 풍성한 사랑의 열매를 거두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교회당 아름답게 가꾸기
 

▶… 일산성전 남성봉사연합회 회원들은 5월 12일 교회당 1층 정원과 중층의 화단을 아름답게 꾸미고 정비하였다. 회원들은 모여 즐겁게 땀 흘려 봉사하고, 일산성전의 지속적인 부흥을 기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