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2.02.26] 교회 행사소식2012-02-26 18:00
작성자

1. 다문화 가족,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의료봉사
2. 김포성전 이웃돕기선교회…74세대에 '사랑 나눔의 쌀' 전달

 
다문화 가족,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의료봉사
아주대 의료원과 협력… 그리스도의 사랑 실천
 

 ▶… 지난 2월 5일 우리 교회에서는 수원성전 선교센터에서 외국인 성도와 경기남부지역 이주노동자 및 다문화 가족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외국인선교회가 주관하고 아주대학교 병원 의료봉사팀과 베트남 의료팀 등 총 46명의 의료진이 참여해 많은 외국인과 다문화 가족들을 진료하며 각종 검진과 함께 의약품 처방 제공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고, 선교회 회원들이 의료진과 외국인들을 위해 식음료 제공과 안내를 맡아 진료 편의를 도왔다.
 

이날 내과, 피부과 등 9개 진료과목의 의료서비스가 제공되었으며 특히 국제보건의료재단으로부터 2대의 전문 의료진료버스를 지원받아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산부인과의 정밀 검진과 치료도 이루어졌다. 평소 병원을 찾기가 쉽지 않은 외국인 성도와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족들은 봉사자들의 정성어린 진료를 받고 그 결과를 따라 치료약을 처방 받았으며 기타 초음파검사, 혈압측정, 혈당측정, 골밀도검사 등의 다양한 검사를 받았다. 의료선교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랑의 선교병원'과는 별도로 외국인선교회에서는 올해도 수원성전에서 아주대의료원과 협력하여 두 달에 한 번씩 첫째 주일에 정기적인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며, 다음 의료봉사는 오는 4월 8일에 있을 예정이다.
 
74세대에 '사랑 나눔의 쌀' 전달
김포성전 이웃돕기선교회
 

 

 

 

▶…김포성전 이웃돕기선교회는 지난 2월 12일(주일) 74세대의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 나눔의 쌀'을 전달하고 믿음과 소망의 삶을 살아가도록 위로 격려하였다. 이날 전달한 사랑의 쌀은 선교회 회원들의 헌신과 성도들의 동전모으기 및 사랑의 바자회 행사 참여를 통해 얻은 수익금과 교회의 지원으로 마련되었다. 회원들은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고 뜻을 같이한 성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