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2.12.09] 교회 행사소식2012-12-09 18:00
작성자

1. 한국기독교교단협의회, 한국영풍회 모임
2. 제16회 은혜와진리 복음성가대회
3. 각 성전 여성봉사연합회, 김장담그기 행사 마쳐
4. 동탄성전, 교회 아름답게 가꾸기 행사
5. 판교성전, 성탄트리 점등 행사

 
한국기독교교단협의회, 한국영풍회 모임 본교회에서 각각 열려
조용목 목사님 '교회 지도자들의 시대적 사명과 책임 막중' 역설
 

▶…한국기독교교단협의회(대표회장 조용목 목사) 대표회장 취임예배 및 임원과 위원장 연석회의가 지난 11월 19일(월) 우리 교회에서 열려 조 목사님의 대표회장 취임을 축하드리고 협의회의 발전을 기원하였다. 조 목사님은 요한복음 1장 9절에서 14절 말씀 본문의 설교에서 기독교 신앙의 두 가지 근간이 되는 창조신앙과 구속신앙에 특히 투철해야 함을 강조하며 오늘의 시대에 바른 교회 지도자들에게 주어진 사명과 그 책임을 역설하시고, 각 교단 총회장 등 임원들에게 축하패를 전하시며 격려해 주셨다. 이어서 23일(금)에는 교파를 초월하여 한국 교회의 부흥을 위해 헌신하시는 교계 중진 부흥사 목사님들의 모임인 한국영풍회의 증경대표회장단(대표회장 조용목 목사) 정기총회가 열려, 각종 이단 사설의 교회침투를 막고 오직 말씀 중심의 복음사역을 펼치는데 힘을 모을 것을 다짐하였다. 조용목 목사님은 요한계시록 22장 19절에서 21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를 통해 "교회 지도자는 어떤 경우라도 세속적인 세력과 명성을 추구하거나, 탐심으로 인해 기독교의 근간과 존립을 흔드는 일에 가담해서는 된다."면서 성경적 원칙에 충실한 사역을 강조하시고, 영풍회 증경회장 목사님들이 바른 교회, 바른 신앙을 위해 그 선도적 역할과 책임을 다해주시도록 당부하셨다. 이번 모임에는 장영순 목사님(기독교한국침례회 전 재단이사장), 피종진 목사님(남서울중앙교회 원로목사), 한영훈 목사님(대한예수교장로회(한영) 총회장), 김수읍 목사님(한국장로교총연합회 이슬람대책위원장) 등의 영풍회 전 대표회장 목사님들이 참석하였다.
 
"노래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이 기쁨, 이 행복"
청년연합회 주최 '제16회 은혜와진리 복음성가대회'
 

▶… 청년연합회 주최 '제16회 은혜와진리 복음성가대회'가 11월 24일(토) 오후 5시 안양성전 대성전에서 청년 등 많은 성도들이 자리를 같이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찬송하는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연합회 소리올림 찬양선교단과 함께 하는 감사 찬양과 김요한 목사님의 설교에 이어, 지난 8월 과천성전에서 28개 팀이 참가하여 가진 치열했던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오른 12개 찬양팀이 차례로 열띤 경연을 벌였다. 하나님께 받은 찬양의 달란트로 순수한 창작 가사와 곡조를 만들어 저마다 주의 은혜를 인한 기쁨과 감사의 신앙고백으로, 헌신의 결단과 소망을 담아서 찬양을 하나님께 드릴 때 한없는 구원의 은총 속에 청년들은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의 지체로서의 일체감과 소속감도 더하여졌다. 교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열린 이번 대회는 우리 청년들의 믿음의 열정과 비전을 확인하고, 이 시대 가운데 택함과 부름을 받은 청춘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며 하나님의 영광을 기려야 하는지 그 아름답고 거룩한 찬양의 모델을 보여준 행사였다.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김성현 형제 등 대회 수상자 및 작품은 다음과 같다.
△대상: 김성현 '구원'(작곡 남지연)
△금상: 이승기 '제자 삼으심'(작사,작곡 이승기)
△은상: 김영주 '더욱사랑'(작사,작곡 권경아)
△동상: 흔한 교회 오빠들 'Peace like riverflow'(작사,작곡 강나루), 박병규 '은혜와진리'(작사,작곡 박병규)
△작사상: 김빛나 '내 어릴 적 첫사랑'
△인기상: 전주성전 유비쿼터스2 '단 하나의 이유'(작사 김소라 작곡 전슬기)
 
각 성전 여성봉사연합회, 김장담그기 행사 마쳐
이웃돕기선교회도 '사랑 나눔의 김장김치' 전달
 

▶…각 성전 여성봉사연합회에서는 지난 한 주간동안 각 성전별로 김장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회원들과 교구에서 봉사 지원을 나온 성도들은 때 이른 추위에 아랑곳하지 않고 교회와 성도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여 즐겁게 김장을 하며 헌신 봉사하였다. 이와 함께, 안산성전 이웃돕기선교회에서 115세대의 생활이 어려운 성도와 무의탁 노인, 소년소녀가장 등에게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등 각 성전 이웃돕기선교회와 국내선교연합회 등에서도 사랑 나눔의 김장김치를 별도로 정성껏 담궈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였다.
 
동탄성전, 교회 아름답게 가꾸기 행사
 

▶… 동탄성전 남성봉사연합회 회원들은 지난 11월 25일 교회 아름답게 가꾸기 행사로 모여 함께 교회 사랑의 구슬땀을 흘렸다. 회원들은 교회당 주변의 낙엽 치우기, 배수구 청소 및 정리 등의 작업과 함께 울타리 안팎의 자투리땅에 화단을 조성하였다. 이 화단에는 내년 봄에 각종 관상수와 화초를 추가로 심을 예정이다. 종일토록 힘써 봉사한 회원들은 겨울이 지나고 봄이 되어 교회당 주변에 새들이 지저귀고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하는 모습을 기대하며 감사 기도로 행사를 마쳤다.
 
판교성전, 성탄트리 점등 행사
 

▶…판교성전 남성봉사연합회는 지난 11월 30일(금) 밤 축복성회에 앞서 성탄트리 점등 행사를 갖고, 아기 예수의 탄생을 기뻐하고 축하드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새생명의 빛, 평화의 빛이 이 땅에 가득하기를 기원하였다. 교역자와 각 기관 장로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당회장 목사님 내외분이 점등 스위치를 켜시자, 교회당 2층 광장 좌우에 설치한 2개의 초대형 트리와 '기쁘다 구주 오셨네' 형광 글씨가 경부고속도로 톨게이트와 멀리 분당 정자동 시가지에서도 보일 만큼 환하게 빛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