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3.02.10] 교회 행사소식2013-02-10 18:00
작성자

1. 한국기독교교단협의회 2013년 신년하례 감사예배 드려
2. 남성중창단, 신년 찬양발표회 가져
3. 외국인선교회 운영 '제3기 한국어 교실' 성황

 

 

한국기독교교단협의회 2013년 신년하례 감사예배 드려
성경대로의 바른 신앙과 건강한 교회 위한 협력과 헌신 다짐

 

 

▶…사단법인 한국기독교교단협의회(대표회장 조용목 목사)는 지난 1월 21일(월) 본교회 영등포성전에서 2013년 신년하례 감사예배를 드리고 한국교회의 부흥과 성도들의 신앙을 위해 전심전력 헌신하며 이단?사이비의 교회 침투를 막고 복음을 혼잡케 하는 종교다원주의?혼합주의를 배격해 나가는데 힘을 모으기로 하였다.

 

이날 예배는 사무총장 김용도 목사님의 사회로 시작되어 재정위원장 이고의 목사님의 개회기도, 창조론교과서정책위원장 한익빈 목사님의 성경봉독, 협의회 대표회장이신 당회장 조 목사님의 설교 순서로 이어졌다.

 

조용목 목사님은 설교에서 성경 말씀을 삶의 지침으로 삼고 하나님의 영광만을 위하여 헌신하는 목회자가 돼야 함을 강조하시고, 산하 모든 교단과 교회가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거룩하고 위대한 비전을 이루어가며 협의회가 크게 발전하는 올 한 해가 되기를 축원하셨다.

 

이어 여러 교단 총회장 목사님들의 '국가를 위한', '기독교교단협의회의 발전을 위한', '북한의 복음화를 위한' 특별기도와 농어촌선교 지원을 위한 헌금 시간에 이어 협의회 고문 최보기 목사님(기독교한국침례회 전직 총회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점심 식사 후에는 척사대회를 갖고 주 안에서 즐거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었다.

 

 

 

남성중창단, 신년 찬양발표회 가져
시흥성전 성도들에게 찬양의 은혜와 감동 선물

 

▶… 남성중창단이 지난해 12월 31일 밤 수원성전에서 있은 송년음악회에 참가한데 이어 1월 25일(금) 밤 시흥성전에서 신년 찬양발표회를 열었다.

 

중창단은 세련된 무대 매너와 남성 특유의 중후한 음색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시편 100편', '참 좋으신 하나님' 등 7곡의 찬송을 부르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고, 은혜에 감동된 성도들도 마음으로 영으로 함께 노래하며 높고 위대하신 주 하나님의 이름을 찬미하였다.

 

본교회 남성중창단(단장 임병태 장로, 지휘 방종석 선생)은 지난 97년 창단 이래 교회 내외의 다양한 집회와 찬양행사에서 거룩하신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고 각 성전을 순회하는 연주회로 성도들에게 큰 은혜를 끼치고 있다.

 

 

 

외국인선교회 운영 '제3기 한국어 교실' 성황
많은 외국인들, 우리말과 성경 열심히 배우고 익혀

 

▶… 수원성전 외국인선교회가 개설하여 운영하는 한국어 강좌에 이주 노동자와 다문화 가족 등 많은 외국인 성도들이 출석하여 열심히 우리말을 배우고 있다.

 

이번 제3기 한국어 강좌는 1월 13일부터 시작하여 매 주일 오후 2시간씩 오는 7월 28일까지의 일정으로 선교센터내 강의실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한국어 교육 경험이 있는 자원봉사 성도들이 강의를 맡아 외국인 성도들의 언어생활의 불편을 덜어주고 은혜로운 교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수고하고 있다.

 

외국인선교회는 그동안의 한국어 강좌가 외국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둠에 따라 이번 제3기 강좌를 준비하여 초급반, 중급반, 고급반의 3개 과정으로 나누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