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1.12.25] 교회 행사소식2011-12-25 18:00
작성자

1. 장로친목회 송년 기도회… 에벤에셀의 하나님께 영광 돌려
2. 교회내 봉사기관들 감사, 축복기도회
3. 교회학교 전체 교역자 모임, 기도회 열려

 
"때를 따라 도우시며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신 하나님…"

장로친목회 송년 기도회… 에벤에셀의 하나님께 영광 돌려
 

▶…우리교회 장로님들은 지난 15일(목) 오후 안양성전 대성전에서 송년 기도회로 모여 지난 시간 동안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깊이 생각하며 감사 찬송하고, 말씀의 은혜를 받아 교회와 각자에게 주어진 거룩한 사명과 비전을 새롭게 하여 남은 시간 유종의 미를 거두고 새해 더욱 신실하고 충성스럽게 직임에 최선을 다하는 생활을 다짐하였다.

오후 5시 30분 회장 이성실 장로님의 사회로 김선무 장로님의 기도, 장로성가단의 찬양, 당회장 조 목사님의 마태복음 5장 13절 말씀 본문의 설교 순서로 기도회가 진행되었다. 당회장 조 목사님은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에 큰 힘을 주시고 많은 성도들이 성령의 감동하심을 따라 받은 은사와 은혜대로 열심히 헌신하여 교회의 목표를 이뤄가며 교단의 발전을 적극 뒷받침 할 수 있었다고 강조하시고, 장로님 이하 온 성도들의 사랑의 수고와 헌신을 치하하셨다.

장로님들은 먼저 조 목사님의 인도로 신실한 믿음과 충성된 마음을 주시고 권능으로 붙들어 주셔서 교회 일에 앞장서며 성도들을 섬기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또 한편 주님의 위로와 복주심을 구하는 합심기도를 드렸으며, 목사님의 은혜로운 말씀으로 새해를 맞이하는 마음가짐과 사명을 새롭게 하였다.

조용목 목사님은 설교에서 지난 시간들을 돌이켜 보면 모든 과정 속에 하나님께서 그때그때 적절한 지혜와 도움을 주시고 강하신 손길로 붙들어주셔서 우리 교회가 시대적인 사명을 잘 감당케 하셨으니 그 모든 일에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영광 돌리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하셨다.

목사님은 이어 교회와 성도의 사명은 '복음을 전하는 일'이고 본질은 '거룩함'에 있다고 전제하시고, 맛을 잃어버린 소금처럼 교회가 세속화하고 복음이 혼잡케 되어가는 작금의 현상을 개탄하시며 "그러나 우리 교회가 추호도 흔들림없이 복음진리에 충실하고 성경적 원칙을 고수하며 성도들이 거룩하고 바른 신앙을 견지할 수 있었던 것은 확고한 목표와 비전과 함께 여러분들의 모범 및 모든 성도들의 하나 된 믿음과 소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역설하셨다.

조 목사님은 새 해에도 변함없이 받은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적극 솔선수범하고 협력하며 특히 장로로써 온유하고 겸손하여 범사 감사충만한 생활을 당부하시고, 주의 일에 더 깊이 헌신하며 교회 안팎에서 신뢰와 존경을 받는 장로님들이 되도록 기도로 축복해 주셨다.

장로님들은 교회와 당회장 조 목사님의 건강과 사역을 위해, 각자 막중한 사명을 충실히 감당하기 위해 간절히 기도하며 복된 새 해를 기원하였다.


 
교회내 봉사기관들 감사, 축복기도회
한해동안 베푸신 은혜에 감사… 새해 지속적인 부흥 기원
 

▶…연말을 맞아 교회 내 각 봉사기관마다 축복기도회를 열고 한 해를 감사함으로 마무리하며 교회와 속한 기관이 크게 부흥하고 회원들의 각 가정에 주의 사랑과 평안이 가득 임하여 하루하루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며 사는 신년이 되길 기원하였다.

당회장 조용목 목사님은 12월 18일 저녁 예루살렘 성전에서 있은 안양성전 남성봉사연합회와 시설관리부 축복기도회에서 사랑과 봉사의 귀감이 된 모범회원들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신임 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신 뒤, 올 한해동안 열성을 다한 모든 봉사자들의 사랑과 선행을 치하하며 위로해 주셨다.

목사님은 연합회내 각 봉사부서뿐 아니라 시설관리부, 미화봉사부 등 교회내 봉사부서와 그 직무들을 일일이 거론하며 많은 회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저마다 재능과 시간과 물질과 몸을 드려 받은 은사와 주의 사랑으로 힘에 지나도록 섬기고 봉사함은 우리 교회의 큰 힘이자 자랑이라고 격려해 주셨다. 목사님은 이어 봉사자들의 사랑의 수고를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시고 특별한 권능을 부어주셔서 담대히 기도하여 응답받는 그 즐거움과 함께 새해 마음의 경영과 소원을 이루게 되도록 기도로 축복해 주셨다.

각 성전 봉사기관별로 열린 송년 감사기도회 및 축복기도회에서 회원들은 지난 시간동안 마음에 섬기는 기쁨과 열심을 주시고 영육간에 다채로운 구원의 은총을 베풀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새해 더욱 신실한 믿음과 뜨거운 사랑으로 섬기게 되며 교회의 목표를 이루는 일에 깊이 참여하고 더 많이 나누고 돕는 손길이 되도록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을 구하였다.


 
각 부서 부흥과 학생들의 신앙성장을 위한
교회학교 전체 교역자 모임, 기도회 열려
 

▶…교회학교 교역자 모임 및 기도회가 지난 12월 18일 저녁 안양성전에서 110여개 교회학교 전체 부서 담당교역자들이 참석하여 하나님의 은혜 속에 열렸다.

교역자들은 거룩한 직분에 세워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당회장 목사님의 사역과 교회를 위해, 주님의 권능과 사랑이 따르는 교역자가 되고자 일심으로 기도하고 찬송하였으며, 교회학교의 시대적 사명을 생각하며 교역자로서의 마음자세를 가다듬었다.

이어서 행정업무와 교육의 통일 및 연속성을 꾀하기 위한 교회학교 각 국별 소관업무와 지침 설명회가 열려 교역자들의 직무에 큰 도움을 주었다.

교역자들은 투철한 소명의식과 충만한 사명감 속에 교회학교 신앙교육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전심전력의 헌신의 각오와 함께 새 해 섬기는 부서와 학생들에게 주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권능이 항상 함께 하시고 큰 부흥의 역사가 나타나길 기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