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2.04.22] 교회 행사소식2012-04-22 18:00
작성자

1. 조용목 목사님 초청 본교단 부산지역 연합성회 및 목회자세미나
2. 청년선교학교(GTMS) 제5기 수료식 열려
3. 대전성전, 장유성전 축복성회 은혜 가운데 드려져
4. 외국인선교회, 아주대병원 봉사단 의료 봉사

 

 

조용목 목사님 초청 본교단 부산지역 연합성회 및 목회자세미나
"성도의 이름에 합당한 생활, 성경적 진리 수호" 강조

 

 ▶… 조용목 목사님 초청 부산지역 연합성회가 지난 9일(월) 저녁 본교단 부산지방회(회장 박용호 목사) 주최로 열려 참석한 많은 성도들이 말씀의 은혜와 권능을 받고, 부산복음화를 위해 일심으로 기도하며 주의 일에 힘쓰는 생활을 결단하였다.

지방회 전 회장 최철권 목사님의 사회로 전직 총회장 유봉수 목사님의 대표기도에 이어진 설교에서 당회장 조 목사님은 이사야서 41장 8절 말씀 본문의 '세 가지 칭호'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셨다.

목사님은 하나님께서 그의 택하신 자를 부르시는 세 가지 칭호 속에 내포된 이루 다 측량할 수 없는 은혜와 사랑을 강조하여 말씀해 주시고, 하나님과 성도의 관계를 바르고 깊게 인식하고 고백하며 더 깊고 철저한 신뢰와 순종의 삶을 살아가므로 그 이름들에 따르는 모든 복을 받아 누리는 성도가 될 것을 당부하셨다.

이어 참석한 성도와 교역자들은 부산복음화와 섬기는 교회의 부흥을 위해, 성령 충만을 위해 합심하여 간절히 기도하고 전 총회장 이창 목사님의 축도로 성회를 마쳤다.

한편 이튿날 10일(화) 오전에는 조 목사님을 강사로 목회자 부부세미나가 열렸다.


조용목 목사님은 특강에서 지금 그 어느 때보다 성경에 기록된 종말의 징조들이 분명하게 드러나고 있다고 강조하시며 그 어떤 세상의 사상과 흐름에 결코 타협하거나 양보할 수 없는 기독교적 진리와 가치를 역설하셨다.

목사님은 이어 WCC를 예로 들며 교회에 침투해 들어와 기독교의 정체성과 신앙의 본질을 해치는 비성경적 주의 주장과 사조를 단호히 배격하고, 오직 성경대로의 복음을 가르치며 전파하는데 전심전력해야 하는 중차대한 사명이 특히 우리 교단과 교회에 주어져 있음을 강조하시며 목회자와 사모들을 격려해 주셨다.


 


청년선교학교(GTMS) 제5기 수료식 열려
수료생 129명… '세계선교 적극화' 앞장 다짐

 

▶…우리 교회 올해 청년선교학교(GTMS) 수료식이 지난 4월 8일 저녁 안양 베들레헴 성전에서 열려 그동안 세계 열방 모든 민족을 가슴에 품고 공부하고 기도하며 사명을 키워 온 129명의 수료생들이 감사예배를 드리며 큰 기쁨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다.

이번 제5기 선교학교는 지난 1월부터 그동안 11주간에 걸쳐 다양한 특강과 합숙 경건훈련, 전도, 조별활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청년들의 선교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해외선교에 꼭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함양하며 원대한 비전 가운데 충만한 사명감으로 무장케 하였다.

이날 수료감사예배에서 김요한 목사님은 마가복음 16장 15절에서 18절 말씀을 본문으로 선교의 궁극적 목적과 복음전파의 귀중한 사명에 관해 설교하고, 매 주일마다 열성적으로 모여 성실히 배우고 훈련해 온 청년학생들에게 수료증서를 수여하며 격려해 주었다.

우리 교회 선교학교는 지난 2008년 개설 이후 약 40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이들은 우리 교회의 해외 선교지 등을 찾아 다채로운 선교활동으로 복음의 씨앗을 뿌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증거하였다.
 

 

대전성전, 장유성전 축복성회 은혜 가운데 드려져
조 목사님,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성도" 축복

  

▶…지역성전 축복성회가 지난 9일(월)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대전성전과 장유성전에서 당회장 조 목사님을 강사로 모시고 많은 성도가 참석하여 은혜 충만, 말씀 충만한 가운데 드려졌다.

설교에서 조용목 목사님은 은혜와 진리의 말씀으로 성도들의 믿음을 북돋워 주시고, 의로움과 거룩함으로 지음 받은 새 사람답게 오직 하나님께 삶의 뿌리와 소망을 두고 하나님의 말씀을 삶의 원칙으로 삼아 늘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생활을 하는 성도가 되도록 축복해 주셨다.

성도들은 하나님의 나라와 영광을 사모하며 믿음의 선한 역사를 이루기 위해 복음을 전파하고 교회를 거룩하고 아름답게 세워가는 일에 힘껏 헌신할 될 것을 다짐하며 당회장 목사님과 교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하였다.
 

 


외국인선교회, 아주대병원 봉사단 의료 봉사
외국인 근로자 등에게 사랑의 복음 전파

 

▶…외국인 성도와 경기남부지역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가족 등을 대상으로 한 의료 봉사활동이 지난 4월 1일 아주대학교 병원 의료봉사단과 외국인선교회의 협력으로 수원성전 선교센터에서 있었다.

이날 아주대병원 의료봉사동아리(회장 정윤석 교수, 내분비대사내과) 회원들은 선교센터내 진료실에서 안과, 소아과, 정형외과, 내과, 비뇨기과, 재활의학과 등 모두 11과목에 걸쳐 검진과 치료를 실시하였고, 이비인후과, 치과, 산부인과의 경우 검진과 치료를 위한 2대의 전문 병원차량이 동원되었다.

특히 이날 40대 이상의 분주한 생활과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쉽게 병원에 갈 수 없었던 분들을 위해 초음파 검사(가슴, 복부, 갑상선)를 실시하여 이들의 질병 예방 및 조기발견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