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2.03.18] 교회 행사소식2012-03-18 18:00
작성자

1. 집사 안수, 임직 대상자 교육
2. 조용목 목사님, 총회신학원 학생들에게 특강
3. 믿음 '쑥!', 영어도 '쑥!'… "예배가 기다려져요"

 

 

집사 안수, 임직 대상자 교육
"교회 사랑의 마음과 책임감 충만"

  

▶… 올해 우리 교회의 신임 안수집사 임직 대상자들에 대한 교육이 지난 3월 8일(목) 오후 7시 안양성전에서 그동안 청원과 심사 과정을 통과해 안수, 임직을 받게 된 2백여 명이 참석하여 열렸다.

당회장 조용목 목사님은 하나님께서 교회를 통해 주시는 성직의 의의와 그 영광스러움을 강조하여 말씀하고, 귀한 직분을 받는 자세와 앞으로 안수집사 직무를 수행하는 데 지침이 될 은혜로운 말씀을 주시며 교회와 성도에 대한 더한 사랑과 헌신을 당부하셨다.

참석자들은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감사드리며 직분을 받는 마음가짐과 교회 섬김의 자세를 새롭게 하고, 우리 교회의 비전과 목표를 이루는 일에 앞장 서 참여하고 헌신하며 성도들에게 신앙의 본보기가 되는 생활을 다짐하였다. 올해 우리 교회의 집사 안수 및 임직식은 오는 5월 28일(월) 수원성전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복음진리와 사명에 투철한 사역자가 되라"
조용목 목사님, 총회신학원 학생들에게 특강

 

▶…조용목 목사님은 지난 5일(월) 오후 총회본부에서 총회신학원(총회신학교, 목회대학원, 신학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의 부르심에 합당한 복음사역자의 자세에 관하여 특강을 하시고, 원생들에 대한 큰 기대를 말씀하며 격려해 주셨다.

조 목사님은 "최근 한국교회에 종교혼합주의, 종교다원주의의 물결이 파도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각성시켜야 할 일부 교회지도자들이 포용, 화합, 일치라는 미명하에 마취라도 된 듯 무감각해져 가고 있음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구원을 받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결코 없음을 분명히 기억하고 오직 성경대로의 복음진리를 가르치고 전파하며 그 어떤 세속적 유혹과 욕망도 단호히 거부하고 뿌리칠 수 있는 사역자가 돼야 함"을 강조하셨다.

이에 앞서 오전에는 입학식을 겸한 개강예배가 부총회장 김인찬 목사님의 설교로 드려졌고, 조 목사님의 특강 후에는 학교 과정별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원장 배진기 목사님의 설교로 폐회예배가 드려졌다.

총회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신학교육을 위해 올해부터 총회의 여러 교육기관들을 총칭 '총회신학원'으로 통합하고 그 산하의 각각의 교육기관으로 개편하였으며, 기존 전국 각 지역별 8개 신학교 교육과정과 병행하여 민족복음화와 세계선교를 위해 헌신할 귀한 사명자들을 양성하게 되었다.
 


믿음 '쑥!', 영어도 '쑥!'… "예배가 기다려져요"

  

* '시흥성전 GNTC 영어성경학교' 1기 수료식… 세계화 시대에 맞춰 어린이들을 믿음과 사랑과 능력을 함께 갖춘 다음 세대의 리더로 길러주고자 시흥성전 교회학교에서 운영하는 GNTC 영어성경학교(GEBS) 제1기 수료식이 지난 2월 26일 유초등부 예배실에서 있었다.

GEBS팀 어린이들은 지난 해 2월 20일부터 1년 동안 매 주일 오후 1시간씩 "Who made the world?"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영어와 성경을 함께 공부하는 가운데 성탄절 찬양의 밤 등 여러 교회 행사에서 구원의 은혜와 진리 그리고 찬송을 영어로 발표하여 성도들에게 은혜를 끼친바 있다. 시흥성전 교회학교 GEBS팀은 신입교사 교육과 그동안의 성과 점검에 이어 오는 4월 첫 주일부터 2기 교육(15명 정원)을 시작할 예정이다.


  

* 안양성전 중등부 영어예배부 겨울캠프… 안양성전 교회학교 중등부 영어예배부에서는 지난 2월 25일(토) 신입부원들을 위한 겨울캠프를 실시하였다.

참가한 학생들은 "Fellowship with Jesus Christ(고전 1:9)"라는 주제와 말씀으로 예배를 드리고 이어 영어 찬양, 성경퀴즈와 암송, 레크레이션 등의 재미있고 유익한 순서들로 함께 은혜를 나누며 선생님들과 사랑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중등부 영어예배부에서는 새내기 중1 학생들을 위해 지난 1월부터 3월초까지 8회에 걸쳐 '중1예비학습' '기초영문법' '사영리' 등의 영어 특강을 실시하고 믿음과 꿈을 함께 키워가며 열심히 공부하는 중학교 생활이 되도록 기도해 주었다.

 

* 수원성전 교회학교 어린이 영어예배 개설… 최근 신설된 수원성전 교회학교 어린이 영어예배부의 첫 예배가 지난 2월 19일 오후 예루살렘 성전에서 교사와 학부모들이 자리를 함께 하여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드려졌다.

영어와 우리말로 드려진 이날 개강예배는 율동과 찬양에 이어 류인영 교사의 사회로, 노윤희 교사의 대표기도, 권혜진 교사의 '나를 소개해요'(롬 16:1∼3)라는 제목의 설교, 기도, 새친구 환영 순서로 진행되었다. 2부 시간에는 각 학년별로 공과공부가 이어져 어린이들은 신앙의 기본이 되는 주제들을 영어로 공부하였다.

수원성전 어린이 영어예배부는 '교사 20명, 어린이 200명'을 올해 출석목표로 정하고 교회학교와 외국인선교회가 협력하여 어린이들의 신앙 성장과 영어 공부에 유익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개발, 실시할 계획 아래 학부모님과 성도들의 관심과 성원을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