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8.08.19] 교회 행사소식 2018-08-19 14:06
작성자

1. 말씀충만 성령충만, 신령한 즐거움 … 중고등부 여름수련회

2. 안양성전 소망부, 여름성경학교


“이 세대를 본받지 않고 오직 주님의
기쁘신 뜻을 따라 살겠습니다”
말씀충만 성령충만,
신령한 즐거움 … 중고등부 여름수련회



  


    

▶ 중·고등부 학생들의 여름수련회가 지난 7월 27일(금)부터 8월 8일(수)까지 안산성전 중등부 수련회, 1차 중고등부 연합수련회, 2차 중고등부 연합수련회의 세 차례로 나뉘어 전원성전에서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열렸다.

 

‘은혜’(벧후 3:18)를 공통된 주제로 하고 차수별 각기 다른 부제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수련회에서 학생들은 말씀과 성령의 충만한 은혜 속에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고 더욱 굳세어진 믿음으로 이 세대를 본받지 않고 주님의 기쁘신 뜻을 따라 살아가기로 결단하였다.

 

교회학교 교역자와 교사들은 이번 수련회를 준비하면서 사회 전반에 종교 다원주의와 같은 포스트모더니즘 사상과 반기독교적인 기류가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고 특히 우리 나라의 안보와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심각한 위기에 처한 시대 상황에서 우리 기독학생들로 하여금 성경적인 독실한 신앙과 함께 바른 역사의식과 국가관을 가지고 나라와 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헌신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되도록 이끌어주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구원의 은혜와 진리로 충만케 되는 예배와 성경공부, 우리 나라의 해방과 건국과 발전 및 교회의 부흥 과정에 나타난 하나님의 은혜와 섭리의 역사를 배우고 성경적인 가치관과 인생관을 함양시켜 주는 특강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죄악이 관영한 이 시대에 어떤 자세로 하나님을 신앙하며 살아야하는지를 일깨워 주는 노아의 방주 레이스 등의 공동체 훈련과 태극기 만들기와 에코백 만들기 등의 체험학습 시간, 성령충만기도회와 나라와 교회를 위한 기도회 외에 여러 가지 다양하고 특색 있는 수련회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하였다.



 

중등부 1학년과 새신자 학생들을 위한 물세례식, 실내에서의 조별, 성전별 교제와 축복의 시간, 야외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하고 더위를 식히는 즐거운 시간들이 2박 3일 동안 이어졌다.

 

지독한 폭염도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여 모인 우리 교회 청소년들 앞에는 무색하였다. 학생들은 말씀의 은혜를 받아 믿음을 견고히 하고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므로 기도 응답과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예배 시간마다 성전별로 찬양을 드리고 서로를 섬기는 아름답고 은혜로운 시간을 통해 하나님께 기쁨이 되며 장차 국가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그리스도인이 되고자 하는 소망으로 충만하여졌다.




 


안양성전 소망부, 여름성경학교




  

    

▶ 지적 장애와 자폐, 뇌병변장애 학생들이 속하여 하나님께 예배하며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키워가는 안양성전 소망부의 여름성경학교가 지난 7월 28일(토)과 29일(주일) 이틀 동안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 속에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교사들의 지도와 축복 속에 하나님의 말씀과 여러 가지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깨닫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마음의 소원을 담아 간절히 기도하고 찬송하면서 주님의 기쁨이 되는 자녀가 될 것을 다짐하였다.

 

안양성전 소망부는 매 주일 오전 11시, 오후 1시에 카이노스성전 옆 소망부 예배실에서 주일예배를 드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