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8.09.02] 교회 행사소식2018-09-02 13:55
작성자

1. 본교단 총회 산하 전국 신학생 연합 개강 수련회

2. GNTC 인형극단, 여름성경학교 인형극 투어 마쳐


본교단 총회 산하 전국 신학생
연합 개강 수련회
“이 세대를 본받지 말라”는
주제로 전원성전에서 열려





  

    

▶본교단 전국 신학생 연합 2학기 개강수련회가 지난 8월 20일(월)부터 21일(화)까지 1박 2일간 전원성전(은혜와진리 수양관)에서 총회 신학발전위원회와 신학교리국 주관으로 총회신학교 및 지방 신학교의 재학생과 교수들이 참석하여 열렸다.

 

‘이 세대를 본받지 말라(롬 12:2)’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수련회에서 신학생들은 굳건한 믿음과 충만한 사명감으로 무장하고 더욱 열심히 배우고 훈련하여 주의 부르심에 합당한 사역자, 우리 교단과 한국교회의 든든한 기둥들이 될 것을 다짐하며 뜨겁게 기도하였다.

 

교단 정책위원장이신 당회장 조 목사님은 수련회 첫날 주제 특강을 해주시고 말씀과 성령 충만한 신학생이 되도록 참석자들을 격려해 주셨다.


 

조용목 목사님은 특강에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용어 가운데 무심코 왜곡된 용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상황에 맞는 합당한 용어를 사용해야 하며 특히 신앙생활과 교회생활에서는 하나님과의 관계와 성경으로 판단하는 기준을 삼아 용어의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고 분별하여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하시고, 몇 가지 중요한 용어에 대해서 확실하게 개념 정리를 해주시고 사역을 준비하는 신학생답게 바르고 품위 있는 언어생활을 하도록 당부하셨다.

 

신학생들은 임종달 목사님을 비롯한 전직총회장 목사님들과 총회장 임웅재 목사님을 비롯한 총회 임원 목사님들이 각각 설교와 강의를 맡은 예배와 기도회와 특강을 통해 신령한 지식을 쌓고 사명감으로 충만하여졌으며, 이밖에 다양한 순서를 통해 서로 간에 교제하고 격려하며 2학기 면학의 채비를 마쳤다.

 

 

 

 

 

GNTC 인형극단,
여름성경학교 인형극 투어 마쳐
교회학교 어린이들에게
큰 은혜와 깊은 감동 선물




  

    

▶GNTC 인형극단은 교회학교의 올해 중점 교육 주제이자 교회학교 여름행사의 주제인 “은혜”에 맞추어 새로 기획한 인형극 “구원받은 삭개오”를 여러 성전 교회학교를 순회하며 여름성경학교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성황리에 공연하였다.

 

이번 공연은 7월 7일(토) 전원성전을 시작으로 8월 18일(토) 서산, 당진성전 공연에 이르기까지 여름성경학교의 주요 순서 중 하나로 한 달 반 동안 이어져, 어린이들에게 구원의 은혜와 진리를 단순명료하게 가르쳐 주고 구원의 선물을 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감사드리며 더욱 예배와 전도에 힘쓰는 생활을 하도록 일깨워 주었다.

 

마지막 공연을 한 서산, 당진성전에서는 인형극 공연뿐 아니라 단원들이 전체 성경학교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진행하여 어린이들에게 은혜와 함께 신령한 즐거움을 선물해주고 교사들의 사명감을 북돋워 주었다.

 

단원들은 17일(금) 저녁 안양성전 대성전에서 피날레 공연을 하여 성도들에게 큰 은혜를 끼쳤다. 당회장 조 목사님은 단원들의 사랑과 헌신을 치하하시고 축복해 주셨으며, 단원들은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며 교회학교의 부흥과 어린이들의 신앙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