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3.11.10] 교회 행사소식2013-11-10 18:00
작성자

1. '사)한국기독교교단협의회 제28차 정기총회' 은혜 가운데 열려
2. 영혼 추수의 계절… 다채로운 전도행사


 
'사)한국기독교교단협의회 제28차 정기총회' 은혜 가운데 열려"
종교 다원주의와 혼합주의, 이단 사이비와 교회의 세속화 단호히 배격"


▶… 사단법인 한국기독교교단협의회(대표회장 조용목 목사) 제28차 정기총회가 지난 10월 31일(목) 우리 교회 영등포성전에서 열렸다.

참석한 협의회 소속 교단 대표들은 지난 1년 동안 WCC 반대운동에 적극 앞장서며 협의회의 목적과 사명에 충실하도록 도와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WCC 관련 교회 지도자들의 각성을 재촉구하며 종교 다원주의와 혼합주의의 교회 침투에 단호히 대처하고 교회의 세속화를 막고 복음전파의 막중한 사명을 감당키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다짐하였다.

조용목 목사님은 인사말씀을 통해 "대중영합주의, 포스트모더니즘, 종교다원주의, 세속적 성공주의의 경향이 기독교회에 조수처럼 밀려들고 일부 기독교 지도자들이 기독교의 절대적 진리를 부정하며, 사람을 기쁘게 하고 대중의 칭찬과 호응을 얻기 위해 복음을 혼잡케 하고 있다." "본 협의회는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가르치고 전파하는 교단들이 함께하는 협의체로서 이것이 본 협의회의 가장 큰 자부심이자 긍지이다."라고 강조하셨다. 조 목사님은 그동안 복음진리를 수호하기 위해 협력하고 수고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시며 새 회기년도에도 협의회가 지속적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한국교회와 민족복음화를 위해 크게 기여하게 되기를 기원하셨다.

이날 예배는 사무총장 김용도 목사님의 사회로 대한예수교장로회(개혁합동) 총회장 김철수 목사님의 기도, 〃 (영신총회) 곽정신 목사님의 성경봉독, 협의회 고문 이준원 목사님의 설교 순서로 이어졌다.

이 목사님은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기독교는 어떤 종교인가?'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기독교 신앙의 근간이 되는 구속의 은혜와 진리를 역설하셨다.

로뎀교회 박전복 목사님(로뎀요양병원 이사장)의 축사, 고문 최상열 목사님의 기도, 사무총장 김용도 목사님의 광고에 이어 대표회장이신 조용목 목사님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조 목사님 주재로 2부 회의가 진행되어 업무보고, 감사보고, 재정보고 등의 순서 후 새로운 임원 선출에 들어가 침례 교단의 윤덕남 목사님을 새 대표회장으로 선임하였다.

윤덕남 목사님은 "부족한 제게 중임을 맡겨주신 하나님과 선배 중진 목사님들과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하나님의 도우심과 회원들의 성원에 힘 입고 최선을 다해 직임을 감당하겠다."면서 특히 'WCC에 가입되어 있는 교단들이 깨닫고 돌이킬 수 있도록, 이 땅에 바른 복음만 전파될 수 있도록' 힘쓸 것임을 밝히며 회원들의 기도와 성원을 부탁하셨다. 이어 윤 목사님의 사회로 회의가 속개되어 상정된 주요 안건들을 은혜롭게 처리하고 다양한 사업계획들을 논의하고 합의하면서 총회를 마쳤다.


 
영혼 추수의 계절… 다채로운 전도행사
외국인선교회와 청년연합회, 교회학교 등


▶… 안양성전 외국인선교회와 청년연합회 국외선교부는 지난 10월 26일(토) 오후 군포역 광장과 인근 거리에서 함께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노방전도를 실시하였다.   외국인선교회의 기존 회원들 외에 청년연합회내 선교 봉사부서의 발전적 개편 이후 처음 젊은 청년 성도들이 합류하여 시종 즐겁고 활력이 넘치는 전도행사가 되었다.   한편 판교성전 교회학교 학생들도 교구 전도대회와는 별도로 장로회와 남성봉사연합회 전도부의 후원을 받아 지난 10월 20일 용인 수지지역에서 노방전도 행사를 가졌다.   이날 많은 학생들이 영혼구원을 위한 사명감과 열정을 가지고 수지도서관 등 중심가를 돌며 복음지와 자체 제작한 학생용 전도지 및 홍보용 교회 기념품을 나눠주며 열심히 복음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