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7.08.13] 교회 행사소식2017-08-13 13:01
작성자

1. 중고등부 여름수련회
2. 평신도 성경대학(안양성전 주일반, 인천성전) 수료식

 

 

“강하고 담대한 믿음을 주시고,
거룩한 꿈과 사랑의 열정을 주시옵소서!”

‘중고등부 여름수련회’
말씀과 성령의 충만한 은혜 가운데 열려

 

 

 




▶“저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크고 놀라우신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변함없이 주님을 사랑하며 주님의 기쁨이 되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성령으로 충만케 하옵소서. 여호수아처럼 강하고 담대하게 하여 주시고 다니엘처럼 굳건한 믿음을 주시옵소서. 요셉처럼 흔들리지 않는 꿈과 비전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교회학교 중·고등부 학생들의 올해 여름수련회가 지난 7월 27일(주일)부터 8월 12일(토)까지 3차로 나뉘어 2박 3일 일정으로 전원성전에서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열렸다.  

 

올해 교회학교 주제인 ‘사랑’(요 3:16)을 공통된 주제로 하고 차수별로 각기 다른 부제와 프로그램으로 이번 수련회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말씀과 성령의 충만한 은혜 속에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깨닫고 굳세어진 믿음으로 세상의 모든 유혹과 핍박을 이겨내고 ‘마음을 다하며 목숨을 다하며 힘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변함없이 주님을 사랑하며 주님의 기쁘신 뜻을 따라 살아가기로 결단하였다.


 

교회학교에서는 이번 수련회를 준비하고 진행하면서 오늘의 시대를 사는 우리 중고등부 학생들이 바른 구원관과 성경관에 기반한 투철한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을 경외하고 사랑하며 복음전파에 헌신하는 청소년, 투철한 국가관과 바른 역사의식을 가지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는 청소년, 일찍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의 목적을 정립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소망을 둔 비전을 가지고 열심히 살아가는 청소년이 되도록 이끌어주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교역자와 교사들은 특강과 성령충만기도회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실내외 다양하고 특색 있는 경건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하였다.


 

    

지독한 폭염도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고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을 갈망하여 모인 우리 교회 청소년들 앞에는 무색하였다. 학생들은 말씀의 은혜로 믿음을 견고히 하고 간절히 마음의 기대와 소원을 하나님께 아뢰며 기도하므로 기도 응답과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예배 시간마다 성전별로 찬양을 드리고 서로를 섬기는 아름답고 은혜로운 시간을 통해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고 장차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그리스도인이 되고자 하는 소망으로 충만하여졌다.

 

많은 교사와 청년들이 수련회에 맞춰 휴가를 내어 행사의 진행을 맡아 수고하고 교구와 여성봉사연합회 집사님들이 맛있고 풍성한 식사를 위해 봉사하는 등 교회 내 여러 기관의 적극 성원 속에 알차고 풍성한 결실을 맺은 수련회가 되었다.

 

 

 

 

평신도 성경대학 수료식
(안양성전 주일반, 인천성전)





▶ 올해 안양성전 성경대학(평일반)과 인천성전의 성경대학 수료식이 지난 7월 11일(화)과 20일(목) 각각 평신도교육국 주관으로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열렸다.

 

수료생들은 큰 기쁨과 감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배운 만큼 더 온유하고 겸손하며 성실하게 교회와 성도를 섬기고 복음 전파에 힘쓸 것을 다짐하였다.

 

수료예배에서 평신도교육국 심연숙 국장은 빌립보서 4장 6절에서 7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이 풍랑 인연하여서 더 빨리 갑니다.’란 제목의 설교로 은혜를 끼치며 성도의 사명과 교회의 직분을 최선을 다해 감당하는 성도가 되도록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