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2.06.24] 교회 행사소식2012-06-24 18:00
작성자

1. 韓,美 하나님의성회 세계선교 위한 협력과 지원 다짐
2. '방송통신선교연합회 발족예배' 은혜 가운데 드려져
3.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근로자 위한 의료 봉사
4. 인천성전 봉사기관 연합회 야외예배 드려

 
韓,美 하나님의성회 세계선교 위한 협력과 지원 다짐

조용목 목사님, 미국총회 본부 및 세계본부 초청 방문
 

▶… 하나님의성회 정책위원장이신 조용목 목사님은 임종달 목사님(직전총회장), 김인찬 목사님(현 총회장), 김피터 목사님(기독교연합신학연구원 학장)과 함께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죠지 오 우드 목사님(세계하나님의성회 및 미국 하나님의성회 총회장) 초청으로 미국총회 본부와 세계본부를 방문하고 돌아오셨다. 조 목사님 일행은 죠지 오 우드 목사님의 안내로 총회본부 각 기관과 신학대학, 대학원, 은퇴 교역자 복지 타운, '하나님의성회 파이낸셜' 등 광범위하게 산재해 있는 각종 기관과 시설들을 둘러보셨다. 그 규모와 시스템이 놀랄 만큼 방대하였다. 그리고 총회 임원 및 실무진과 세계를 지역별로 담당하는 선교부장들의 모임에 동석하여 인사를 나누셨다. 죠지 오 우드 목사님은 우리 은혜와진리교회 방문시 보여준 성도들의 환대와 말씀과 성령 충만한 사역에 크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강조하여 말씀하고, 뮤지컬을 통해 받은 감명도 말씀했다. 이어 조용목 목사님께 방문자들을 대표하여 인사말씀을 해주도록 요청하셨다. 조 목사님은 조리 있고 유머러스하게 감명을 주는 말씀을 하여 거듭되는 박수를 받으셨다. 조 목사님은 방문 기간 중 잠시 틈을 내어 스프링필드에 있는 '제임스 리버 하나님의성회 교회'를 방문하셨다. 1만 명의 교인이 출석하는 교회이다. 목사님은 친절한 안내를 받아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교회운영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각종시설을 둘러보셨다. 미국 하나님의성회는 미국 내에 현재 1만 6천여 회원 교회가 있으며, 2020년에는 3만 교회가 되도록 목표를 세워 활발하게 교회 설립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님의성회 파이낸셜'을 설립하여 40억불의 재원을 기반으로 선교를 위한 금융지원도 하고 있다. 전세계의 하나님의성회 소속 성도 수는 6천 만 명이 넘는다. 2020년에는 1억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방송통신선교연합회 발족예배' 은혜 가운데 드려져
조 목사님, 각종 방송통신매체 적극 활용한 선교의 중요성 강조
 

▶…본교회 방송통신선교연합회 발족예배가 지난 6월 17일 오후 7시 안양 예루살렘성전에서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드려졌다. 나날이 발전하는 정보통신기술과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하에서 방송정보통신 매체를 더욱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복음전파의 사명을 힘 있게 감당하고자 기존 정보통신선교회와 국내선교연합회의 매스컴선교회를 지선교회로 하는 방송통신선교연합회를 이번에 발족하게 되었다. 초창기 선교회가 가졌던 비전이 회원들의 헌신과 성도들의 후원 속에서 오늘 어떻게 다 이루어졌는지를 확인하고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영상물 시청에 이어 이동욱 목사님의 사회로 정용원 장로의 기도, 당회장 조 목사님의 설교, 임원 임명 순서로 예배가 드려졌다. 조용목 목사님은 디모데후서 4장 1,2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에서 복음전파의 막중한 사명과 방송정보통신 매체를 활용한 선교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그 사명과 책임을 다하는 회원들이 되고 교회부흥에 크게 기여하는 연합회가 되도록 축복해 주셨다. 조 목사님은 이어 연합회 회장(이근영 장로), 부회장(임열택 장로), 정보통신선교회 회장(김현회 안수집사), 매스컴선교회 회장(김형선 장로) 등 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격려해 주셨다. 연합회장 이근영 장로는 인사말을 통해 연합회 발족의 이유를 설명하고 인터넷 방송과 모바일 서비스의 확대 및 수원, 안산성전 등에 지국 설치 등의 향후 계획과 비전을 밝히며 특히 관련분야에 재능 있는 성도들이 더 많이 참여하고 봉사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회원들에게 당부하였다.
(방송통신선교연합회 봉사 및 후원 문의 : ☎ 031-443-3757)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근로자 위한 의료 봉사
외국인선교회 주관, 아주대병원 봉사단 헌신으로
 

▶…지난 3일 수원성전 선교센터에서 우리 교회에 출석하는 외국인 성도와 경기남부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의료 봉사활동이 펼쳐졌다. 이날 내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치과 등의 진료와 치료가 수원성전 외국인선교회 회원들의 봉사 지원 속에 아주대학병원 의료봉사단의 헌신으로 이루어졌으며, 종합적이고 정밀한 검진을 위해 전문 의료진과 함께 각종 전문 장비를 갖춘 진료차량 4대가 동원되었다. 우리 교회 외국인선교회가 아주대병원 의료진과 협력하여 정기적으로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 가족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이 널리 알려지면서 전국에서 많은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족이 선교병원을 찾고 있다. 선교회에서는 이 땅에서 고단한 삶을 살며 의료 수혜의 기회에서 소외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와 사회적 편견 등으로 적응이 쉽지 않은 다문화 가족들에게 의료서비스와 함께 그리스도의 사랑을 증거하고 있다.
 
인천성전 봉사기관 연합 야외예배 드려
즐거운 시간 속에 교회 사랑의 마음 충만
 

▶…인천성전 각 봉사부서 성도들은 지난 6월 2일(토) 월미체육공원에서 기관 연합 야외예배를 드렸다. 김지수 목사님은 히브리서 6장 10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개회예배 설교에서 거룩한 하나님의 나라와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충성을 다한 모든 수고와 헌신에 대하여 하나님께서 다 기억하시고 갚아주신다고 강조하며 성도들을 격려해 주었다. 이어서 교회내 각 봉사 부서에 소속된 1백여 성도들은 팀을 나눠 굴렁쇠 경기, 줄다리기, 카드 뒤집기, 계주 등 다채로운 체육행사와 레크레이션으로 흥겨운 시간을 함께 하며 주의 사랑을 나누고 친목을 도모하였으며, 남성·여성봉사연합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식사를 하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각자 맡겨진 사명에 더욱 충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