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1.11.06] 교회 행사소식2011-11-06 18:00
작성자

1. '청년연합회 찬양발표회'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려
2. 판교성전 성도들, 교회 아름답게 가꾸기 행사
3. 조용목 목사님, '본교회 성전 건축·입당 감사예배' 설교

 

'청년연합회 찬양발표회'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려
"우리의 찬송을 받으시고… 젊은 날 더욱 주의 뜻을 청종케 하옵소서!"

 


 ▶…청년연합회는 지난 10월 29일(토) 오후 수원성전 대성전에서 많은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찬양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7회째를 맞아 열린 이번 찬양발표회에 안양, 수원, 안산, 영등포, 영통, 동탄성전 등의 청년연합회 성가대가 출연하여 열심히 기도하며 준비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리며 각 성전에서 모여든 많은 청년과 성도들에게 큰 은혜를 끼쳤다. 먼저 김요한 목사님의 인도로 예배를 드린 후, 각 성전 청년연합회 성가대가 저마다 특색 있고 아름다운 16곡의 합창찬양으로 주 하나님을 찬미하며 성령 충만한 시간을 이끌었다. 출연한 성가대원들이 모두 나와 은혜와 감동의 연합찬양 '나를 통하여'를 부르며 피날레를 멋지게 장식할 때, 참석한 성도들 또한 베풀어 주신 은총에 감사드리며 마음으로 영으로 함께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찬송하였다. 출연한 성가대원과 청년들에게는 교회의 지체로서의 일체감과 소속감이 더하여지고 청년의 때에 하나님을 찬양하는 즐거움을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생활 속에서 주님의 이름을 찬양하기 부족함이 없도록 인도해 주시기를 구하는 기도의 시간이었고, 자리를 함께 한 성도들에게는 교회의 기둥이 되고 사회의 주역이 될 우리 청년들의 순수한 믿음과 헌신의 열정에 대한 기대가 충만해지는 시간이었다. 이날 찬양행사는 성령의 은혜로 모든 청년들이 하나가 되어 젊은이답게 강하고 담대한 믿음으로 거룩한 비전을 가슴에 품고 오직 주님 보시기에 더욱 아름답고 신실한 삶을 결단하며 마쳐졌다.
 

판교성전 성도들, 교회 아름답게 가꾸기 행사
뒷동산 잡목 제거, 배수로 정비에 구슬땀 흘려

 

▶…판교성전 성도들은 지난 10월 23일 오후 뒷동산에서 환경미화 작업으로 교회를 더욱 아름답고 깨끗하게 가꾸고자 헌신하였다. 남성봉사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 교역자부터 청년연합회에 이르기까지 각 기관과 부서의 많은 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잡목과 잡초를 제거하고, 여름 내내 허술해진 산책로를 정비하고 배수로에 쌓인 토사와 낙엽을 제거하느라 연신 구슬땀을 흘렸다. 여성봉사연합회 또한 정성스럽게 간식을 준비하여 대접하므로 은혜로운 행사가 되게 하였고, 봉사자들 모두 교회와 성도들을 향한 사랑과 헌신의 마음이 더욱 깊어지는 은혜의 시간이 되었다. 판교성전에서는 매월 셋째주일을 교회 환경미화의 날로 정해 함께 교회당 주변을 청결케 하고 특히 뒷동산이 교회를 찾는 이들의 아름다운 휴식공원으로 활용되도록 힘써 가꾸고 있다.
 

조용목 목사님, '본교회 성전 건축·입당 감사예배' 설교
'교회당 건립의 숭고한 의미, 교회의 시대적 사명' 역설

▶…당회장 조 목사님은 지난 10월 23일(주일) 저녁 경기도 하남시 소재 우리 교단 본교회 새성전 건축·입당 감사예배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시고 헌신한 제직과 성도들을 격려하며 입당을 축하하셨다. 이날 예배는 저녁 7시 오규섭 담임목사님의 사회로 시작되어 신상철 장로의 기도, 본교회 연합성가대의 찬양, 조용목 목사님의 설교, 봉헌예식 순서로 이어졌다. 조 목사님은 마태복음 16장 13절에서 19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반석 위에 세운 교회’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교회 고유의 거룩한 사명과 교회당 건립에 담긴 숭고한 의미를 강조하여 말씀해 주시고 많은 사람들이 이 교회당에 와서 복음을 듣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을 얻으며 예배하는 모든 성도가 성령과 말씀으로 충만케 되도록 축원하셨다. 조 목사님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고 싱아웃찬양단의 찬양을 시작으로 2부 입당식이 건축 경과보고, 감사패 증정, 이교범 하남시장과 홍미라 하남시의회 의장 등의 축사, 총회장 임종달 목사님과 제1가나안농군학교 교장 김평일 장로의 격려사 순서로 은혜롭게 거행되었다. 오규섭 담임목사님은 인사말씀에서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고 세계를 향하여 선교하는 교회, 교단 발전을 위해 깊이 헌신하는 교회, 이웃에게 사랑을 심어주는 교회, 반석위에 세워지는 교회가 되도록 힘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