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1.07.17] 교회 행사소식2011-07-17 18:00
작성자

1. 안양시 교회연합 '6·25 상기 구국 연합성회' 본교회에서 열려
2. 기독교연합신학연구원 1학기 종강… 조 목사님 특강

 

'전성도 축복성회'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드려져
말씀과 성령의 권능을 받은 성도들… 복음전파 위한 사명감 충만

 

 ▶…전성도 축복성회가 각 성전별로 당회장 조용목 목사님을 강사로 모시고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드려져 성도들은 예배드리며 말씀과 성령의 권능을 받고 온전히 말씀을 준행하는 생활, 힘써 복음을 전하고 교회의 목표를 위해 헌신하는 생활을 다짐하고 있다.

지난 세 주간 동안에는 서산, 용인, 광주, 천안, 전주, 대전, 장유, 대구, 원주성전에서 축복성회가 연이어 드려져 조 목사님은 이사야 41장 8절 말씀 본문의 지난 축복성회 설교에 이어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절에서 22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로 큰 은혜를 끼치셨다.

조용목 목사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자에게 값없이 주어지는 그 놀랍고 형언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관해 말씀해 주시고, 구원의 은총으로 말미암아 심령에 기쁨과 감사가 충만한 사람은 마치 잘 조율된 악기를 연주하듯 아름답고 훌륭한 삶을 살아가게 된다고 강조하셨다.

목사님은 이어 성경에 맞추어 심령상태를 조율하는 그 기준과 방법에 관해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고 이를 힘써 준행하므로 심령상태를 항상 기뻐하고 감사하는 상태가 되게 할 것을 역설하셨다.

말씀의 은혜와 능력을 받아 신앙심이 크게 고무되고 거룩한 사명감으로 충만케 된 성도들은 소리 높여 감사 찬송하며 기도하였고, 조 목사님은 성도들에게 하나님께서 지혜와 권능을 부어주시고 건강을 주시며 생활이 안정되고 발전하도록 도우셔서 우리 교회의 받은 사명과 목표를 이루는 일에 더 깊이 헌신할 수 있도록 간절히 기도로 축복해 주셨다.

성회마다 놀라운 신유의 역사가 따르고 많은 불신 이웃들이 말씀과 성령의 감화 감동하심을 받고 결신하므로 온 성도가 함께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성회의 은혜와 기쁨이 더하여졌다.
 

"영생의 소망과 주의 사랑, 이 땅 가득하게 하옵소서!"
'은혜와진리 남성합창단', '평화의합창제'에서 하나님께 영광 돌려

▶…우리 교회 '은혜와진리 남성합창단'은 지난 6월 30일(목) 저녁 명지대학교교회 사랑홀에서 열린 한국선교합창단 총연합회 주최 '제9회 평화의합창제'에 출연, 그리스도의 사랑을 인한 이 땅의 평화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찬송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공연장을 메운 청중들에게 큰 은혜를 끼쳤다.

남성합창단(지휘 방종석, 반주 문보라)은 이번 공연에서 세련된 무대매너, 남성 특유의 중후한 음색에 잘 정돈된 화음, 강하면서도 때로는 부드러운 태크닉으로 '참 좋으신 주님' 등 3곡의 찬양을 선보였고, 남성합창의 진수를 보여주는 한곡 한곡이 끝날 때마다 청중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은혜와진리 남성합창단'은 97년 1월 창단 이래 그동안 각종 국내외 선교집회와 우리 교회 순회 연주회 등에서 기도와 영으로 찬양하며 예배찬양의 거룩성 회복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합창제에는 '은혜와진리 남성합창단'을 비롯하여 '리조이스 소년소녀합창단' '두루여성합창단' 등 국내의 내로라하는 7개 합창단이 출연하였다.
 


구원의 은총 속에 거행되고 있는 올해 물 세례식
믿음, 소망, 사랑으로 주께 헌신하는 삶 결단

▶…우리 교회의 올해 물 세례식이 지난 7월 7일(목)부터 안양, 수원, 안산성전에서 일제히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시작되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몸소 행하시고 친히 분부하신 대로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으로 거룩히 구별됨을 나타내는 물 세례식에 참예한 성도들은 육에 속하였던 옛사람을 장사지내고, 구속하신 은혜에 감사드리며 일생토록 주님과 동행하며 주님을 섬기는 삶을 다짐하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교회에 등록하고 신앙생활을 해온 성도들과 아직 세례를 받지 못한 많은 성도들이 물로 세례를 받고 있으며 이번 성례를 위해 침례부 권사님들과 남성봉사연합회, 여성봉사연합회의 회원들, 성가대원들이 나와 폭염과 궂은 날씨 속에서도 침례복 준비, 교통 안내, 점심 준비, 찬양 등의 아름다운 봉사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있다.

올해 물 세례식은 안양과 안산성전에서는 7월 21일(목)까지, 수원성전에서는 7월 28일(목)까지 매 주 목요일마다 오전에 실시되며 7월 22일(금)에는 직장인 성도 등을 위해 야간에 실시된다.

한편 중고등학생과 청년들의 물 세례식은 전원성전에서 열리게 되는 여름 수련회의 주요 순서로 거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