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9.11.03] 교회 행사소식 2019-11-03 12:41
작성자

1.세계선교연합회 주관 ‘2019 선교사 초청대회’은혜 가운데 열려

2.본교단 목회자평생교육원 주최 ‘제1회 목회자 평생교육과정’






세계선교연합회 주관
‘2019 선교사 초청대회’ 은혜 가운데 열려

조용목 목사님의 메시지와 성도들의 환대에 감동,
복음전파에 전심전력 다짐



  


    

▶‘2019 선교사 초청대회(M.I.C. 2019)’가 은혜와진리 세계선교연합회 주관으로 지난 10월 12일(토)부터 14일(월)까지 2박 3일간 전원성전과 안양성전에서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열렸다. 이번 선교사 초청대회에는 우리 교회의 해외선교지 가운데 8개 국가의 선교지 선교사님들과 캐나다, 호주 선교협력교회의 선교사 30여 명이 참석하였다.

 

대회에 참가한 선교사들은 IMCR(세계선교와 교회부흥협의회) 총재이신 당회장 조 목사님의 특강을 비롯한 여러 순서를 통해 말씀의 권능과 강력한 영적 도전을 받고 세계선교를 위한 사명감으로 충만하여졌다. 이와 함께 선교 현장의 귀중한 경험을 공유하고 주 안에서 하나 되는 간증과 교제의 시간을 갖고 서로를 격려하였다.

 

대회 첫 날인 12일(토), 오전에 양화진 외국인선교사 묘원을 방문하여 구한말과 일제강점기에 우리나라에 들어와 순교를 각오하고 복음을 전하며 일생을 바친 외국인 선교사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우리나라에 복음이 들어오고, 많은 교회가 세워지게 되었으며, 오늘 전 세계에 수많은 선교사를 파송하는 나라로 발전하게 된데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이어서 오후에는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관람하고 우리나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13일 주일에는 캐나다 챔피온 라이프센타 제리 베린져 목사님, 인도은혜와진리교회 앤 데이빗 목사님, 호주 데이비드 훼르난데스 목사님, 페루 루벤 클리프 로드리게즈 목사님, 말레이시아 존친 목사님, 미얀마 아웅밍탕 목사님, 필리핀 리카르도 길버트 목사님, 네팔 빅럼 목사님이 여러 성전에서 주일예배 설교를 담당하여 우리 성도들에게 큰 은혜를 끼쳤다.

 

선교사들은 안양성전 트루스빌딩 내 세계선교연합회와 방송통신선교연합회 및 GNTC-TV 스튜디오 시설 등을 둘러보며 세계선교 관련 기관의 역할과 주요 업무를 견학하고, 카이노스성전에서 공연 중인 우리 교회의 ‘2019 창작뮤지컬- 알파와 오메가’를 관람하였다.

 

이어서 대회 마지막 날인 14일(월), 오전에 안양성전 대성전에서 열린 본교회 제72회 구역장 세미나에 참석하였다. 선교사들이 자국 전통의상을 입고 국기를 들고 성전에 입장하자 구역장들은 열렬한 박수를 보내며 환영하였다. 세미나에서 세계선교연합회의 ‘그레이스 앤 트루스 미션콰이어’가 모든 참가국의 언어로 찬송하여 가슴 뭉클한 은혜와 감동을 선사하였다.

 

이어서 아가페성전에서 열린 조용목 목사님의 특강 시간에 선교사들은 질의응답과 조 목사님의 강의를 통해서 신령한 지식을 얻고 크게 고무되었다. 조 목사님은 ‘십자가의 복음’이란 주제의 강의에서 기독교 신앙의 핵심이 되는 성경적 복음진리와 선교사의 사명과 비전을 강조하여 말씀해 주시고 선교사들을 격려 축복해 주셨다. 만찬 후에 선교사들은 월요기도회에 참석하여 성도들과 함께 세계선교와 교회부흥을 위해 기도한 후, 대회 관계자 및 봉사자들과 주님의 사랑을 나누는 즐겁고 은혜로운 시간을 가졌다.

 

선교사님들은 당회장 목사님 내외분의 사랑과 성도들의 환대에 깊은 감동과 큰 격려를 받았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고, 대회를 주관한 세계선교연합회 임회원과 그레이스 앤 트루스 미션콰이어 단원들, 통역봉사자를 비롯한 도우미 청년들, 만나실 봉사를 담당한 평신도성경대학원생들의 헌신과 사랑의 수고에도 고마움의 뜻을 전하며 함께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본교단 목회자평생교육원 주최
‘제1회 목회자 평생교육과정’

‘목회자의 생명력과 교회의 생존’을
주제로 전원성전에서 열려




  

    

▶ 본교단의 제1회 목회자 평생교육과정(목회자 재교육 프로그램)이 ‘목회자의 생명력과 교회의 생존’을 주제로 지난 10월 17일(목)과 18일(금) 1박 2일간 우리 교회 전원성전에서 열렸다.

 

총회 목회자평생교육원(이사장 조용목 목사, 원장 김용덕 목사) 주최로 열린 이번 교육에서 당회장 조 목사님은 인사말씀과 두 차례의 주강의를 통해 목회자들을 격려해 주셨다.

 

조용목 목사님은 첫째 날 ‘포스트모더니즘이 교회에 미치는 영향’이란 제목의 강의에서 “성경적 복음진리를 부정하는 포스트모더니즘의 폐해를 분명하게 인식하고 교회에 침투해 들어오지 못하도록 이에 단호하게 대처하면서 성경대로 바르게 믿고 가르치고 전파하는 전통주의 신앙을 이어가는 목회자가 돼야 한다.”고 역설하셨다.

 

이어서 둘째 날 ‘영성훈련이냐, 경건훈련이냐’는 제목의 강의에서는 신앙생활에 관련한 여러 가지 용어의 개념 정리를 해주시며 “목회자는 성경적이고 바른 용어를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

 

조 목사님의 주강의와 함께, 전 성결대 총장 정상운 목사님의 ‘목회자, 나는 누구인가?- 이 시대의 바람직한 목회자상’이란 제목의 강의와 원장 김용덕 목사님, 총회장 신재영 목사님, 본교회 영상국장 김요한 목사님, 이언주 국회의원 등을 강사로 한 다양한 특강과 실무적인 분반 강의가 1박 2일 동안 이어졌다. 목회자들은 목회현장에 필요한 귀한 지식을 얻고 예배와 기도회로 헌신의 자세를 가다듬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