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9.07.14] 교회 행사소식 2019-07-14 13:38
작성자

1. 구원 받은 기쁨과 감사 충만 … ‘2019년도 물세례식’ 거행

2. ‘평신도 성경대학원’ 1학기 종강예배

3. 교회학교 아동부서 ‘2019 여름성경학교’ 한창


하나님의 영광과 주님의
기쁨을 위한 삶을 살겠습니다.”

구원 받은 기쁨과 감사 충만 …
‘2019년도 물세례식’ 거행



  


    

▶우리 교회의 올해 물세례식이 7월 4일(목) 안양, 수원, 안산성전의 침례장에서 일제히 시작되어 지난 1년 동안 예수님을 주와 그리스도로 영접하고 교회에 등록하여 신앙생활을 해온 많은 새신자들을 대상으로 거행되고 있다.

 

성도들은 하나님께 감사예배를 드린 후 이어서 거룩한 물세례 의식을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 옛 사람은 장사지내고 새 사람으로 다시 살아난 것을 깊이 인식하고 거듭난 성도답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갈 것을 결단하고 있다.

 

침례부 권사님들을 비롯하여 남성봉사연합회, 여성봉사연합회, 성가국, 청년봉사선교회 봉사자들이 나와 침례복 준비, 안내, 점심 준비, 찬양, 침례증서 작성 등의 일을 맡아 수고하고 전도한 새신자를 돌보던 성도들도 나와서 기쁘고 감사한 마음으로 성도들을 축복해 주고 있다.

 

올해 물세례식은 7월 한 달 동안 매주 목요일 오전과 성전에 따라 한 차례 또는 두 차례 금요일 저녁에 거행되며, 중고등부 학생과 청년들의 물세례식은 7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열리는 여름수련회 기간 중 전원성전 침례장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평신도 성경대학원’ 1학기 종강예배
평신도 성경대학, 구역장대학 수료예배



  


    

▶평신도성경대학원의 올해 1학기 종강예배가 지난 6월 19일(수) 오후 안양성전 아가페 성전에서 재학생과 강의를 맡은 교수님들이 참석하여 드려졌다.

 

이날 종강예배에서 김피터 목사님이 은혜로운 말씀으로 대학원생들을 격려해 주셨다. 학생들은 그동안 배움에 힘쓰도록 은혜와 도움을 베풀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헌신의 각오를 새롭게 하였다.



 


한편 6월 25일(화)과 7월 4일(목)에는 판교성전과 수원성전의 올해 제47기 구역장대학 수료예배가 드려져, 수료생들은 거룩한 구역장의 직분과 사명을 주시고 권능 있는 주님의 일꾼이 되도록 배움의 기회를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며 전도의 열매와 섬기는 구역의 부흥을 위해 기도하였다.

 

이와 함께 6월 30일(주일) 저녁에는 제49기 안양성전 성경대학 주일반 수료식이 거행되어 그동안 열과 성을 다해 성경대학과정을 공부해 온 성도들이 큰 기쁨과 감사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착하고 충성스러운 주님의 일꾼이 될 것을 다짐하였다.

 

평신도교육국 심연숙 국장은 수료예배 설교를 통해 수료생들을 격려해주며 사명감을 북돋워 주었다.


“주님의 사랑 받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교회학교 아동부서
‘2019 여름성경학교’ 한창



  


    

▶교회학교 아동부서의 올해 여름성경학교가 지난 6월 29일과 30일 수원성전 교회학교를 시작으로 각 성전에서 “진리”(요 14:6)를 주제로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 속에 열리고 있다.

 

많은 어린이들이 불신 친구를 전도하여 함께 진리의 말씀을 배우고 찬송하고 기도하는 다양한 순서를 통해 믿음을 키워 하나님의 자녀답게 생활할 것을 결단하고 있다.

 

개회예배에 이어 부서별로 주제에 따른 공과와 실내외 코스 프로그램, 말씀의 교훈과 재미가 한데 어우러진 공동체 경건훈련, 다양한 창작활동, 성령충만을 위한 기도회 등이 실시되면서 어린이들은 예수님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깨닫고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에 대한 믿음과 하나님의 자녀 된 기쁨으로 충만해지며 교회학교 생활의 신령한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다.

 

교회학교 선생님들과 지성전에서 하계 봉사활동 중인 청년봉사선교회 국내선교부 청년들의 사랑과 헌신, 봉사기관들의 도움과 성원 속에 풍성하고 알찬 열매를 거두고 있는 올해 여름성경학교는 8월 24일과 25일의 세종성전 성경학교를 끝으로 마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