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9.04.14] 교회 행사소식 2019-04-14 14:29
작성자

1. ‘교회학교 교사 세미나’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열려

2. 성가연합회 ‘제26기 교회음악대학’ 1학기 개강






교회의 안녕과 부흥, 국가와 사회를
위한 책임감과 사명감 충만

‘교회학교 교사 세미나’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열려





  

     

▶2019년도 본교회 교회학교 교사 세미나가 지난 4월 4일(목) 저녁 안양성전 대성전에서 각 성전 교회학교 교사와 부서 담당 교역자들이 참석하여 말씀과 성령의 충만한 은혜 속에 열렸다.

 

세미나에서 당회장 조 목사님은 누가복음 6장 39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특강을 통해 교회학교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며 교사로서의 책임의식과 사명감을 고취시켜 주셨다.

 

조용목 목사님은 “교사는 누구보다 진실을 추구하고, 진실한 것만을 말하고 가르쳐야 한다. 크리스챤 교사는 더 말할 것이 없다. 특히 교회학교 교사는 학생들이 성경적인 바른 구원관, 신앙관을 가지도록 가르치는 것과 함께 우리나라의 특수한 상황에서 올바른 국가관, 역사관, 가치관을 갖고 나라와 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헌신하는 그리스도인이 되도록 힘써 가르쳐야 할 책무가 있다.”고 역설하셨다.

 

이와 함께 조 목사님은 거짓말과 세속화로 교회를 훼파하는 사탄의 무기와 전술에 관해 설명해 주시며 복음진리와 교회의 거룩성을 수호하는데 앞장 서 헌신하도록 당부하셨다.




 

한편, 특강 전에 신임 정교사 임명식과 근속교사 시상식이 거행되었다. 당회장 조 목사님은 시흥성전 유초등부 권성경 교사 등 새내기 교사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격려해 주시고, 교사로 25년째 헌신한 광주성전 유치부 김미옥 교사 등 169명의 교사에게 근속상을 수여하며 치하해 주셨다.




 

 

성가연합회 ‘제26기 교회음악대학’
1학기 개강

재능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배움에 최선 다짐



  


    

▶제26기 교회음악대학 1학기 학사 일정이 지난 3월 31일(주일) 저녁 안양성전 베들레헴성전에서 개회예배와 이어진 강사 소개 등의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되었다.

 

성가대와 찬양단에서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시는 찬양을 드리고 성도들에게 은혜를 끼치는 주의 일꾼이 되기를 바라며 지휘과, 성악과, 피아노 연주과, 오르간 연주과 각 과별 기초과정에 입학한 신입생과 연수과정에 재학 중인 재학생들은 함께 배움에 임하는 자세를 가다듬고 하나님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을 기원하였다.

 

성가연합회 교육부장 원재영 장로의 사회로 부회장 최석중 장로의 기도에 이은 개강예배 설교에서 정현길 목사님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재능을 잘 갈고 닦아서 하나님의 부르시고 세우심에 합당한 헌신을 하게 되도록 학생들을 축복해 주었다.




 

한편 인천성전 성가국도 성가대원들의 자질 향상을 위한 자체 음악대학(성악과) 과정을 개설하고, 지난 4일(목) 오전 김정석 목사님의 인도로 개강예배를 드렸다.

 

수강생들은 영광성가대 지휘자 홍종현 선생의 지도로 1년 동안 연수과정을 배우고 내년에 더 전문적인 연수과정을 공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