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04월29일-수] 연보에 대한 자세2020-04-25 22:53
작성자

● 성경 : 고린도후서 9장
 ● 찬송 : 302장(새찬송 575장)


본장은 사도 바울이 고린도 교회의 성도들에게 예루살렘 교회를 위한 구제에 힘써 참여할 것을 권면하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그는 성도들에게 헌금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는데 이는 우리에게도 깨달음과 유익을 줍니다. 

첫째로, 헌금은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드려야 합니다. 

우리에게 있는 모든 귀한 것은 다 하나님에게서 온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 대하여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우리가 받은 것을 다시 주님께 드릴 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억지로나 인색함으로 하지 않고 즐겨 드릴 때 능히 모든 은혜를 우리에게 넘치게 하시어 모든 일에 항상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할 수 있도록 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많이 심어 많이 거두는 성도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하나님의 일을 위해 드리는 데 힘써야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물질을 벌고 움켜쥘 줄만 알았지 그것을 선한 사업을 위해 사용할 줄 모르는 사람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물질을 주신 것은 오로지 나와 내 가족만을 위해서 쓰라고 주신 것이 아닙니다. 물질은 하나님의 일에 사용될 때 가장 가치 있고 보람되게 쓰인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도: 하나님의 일을 위해 저희가 가진 물질을 드리기에 힘쓰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