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05월12일-화] 지혜가 베푼 구원의 잔치2020-05-09 16:54
작성자

● 성경 : 잠언 9장
 ● 찬송 : 208장(새찬송 289장)


본장에 나오는 지혜가 지은 일곱 기둥을 가진 집은 ‘교회’를 가리키며, 지혜가 베푼 풍성한 잔치는 하나님께서 베푸신 ‘구원의 잔치’를 가리킵니다. 하나님은 세상의 헛된 것을 추구하며 멸망의 길을 가는 인생들을 구하시려고 천국 잔치를 여셨습니다. 

첫째로, 하나님은 모든 사람을 구원의 잔치에 초청하셨습니다. 

구원에의 초청에는 인종이나 남녀의 차별이나 빈부귀천이 없으며 단지 겸허한 마음으로 초청에 응하기만 하면 됩니다(사 55:1∼3). 어리석고 지혜 없는 자라도 그리스도를 믿으면 구원의 지혜를 소유케 됩니다. 그러나 마음이 교만한 자는 은혜의 초청을 무시함으로 멸망당하고 맙니다. 그러므로 교만은 가장 무서운 죄악입니다.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되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주시느니라”(벧전 5:5). 

둘째로, 구원의 잔치에 참여한 사람은 누구나 영생을 얻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것은 곧 생명의 떡과 음료를 먹고 마시는 것입니다. 영생의 음식은 예수님밖에는 없습니다. 예수님을 마음에 영접한 사람은 그 속에 영생을 소유한 사람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배척하는 자는 결코 영생에 이를 수 없습니다.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요 5:24). 

기도: 저희로 하여금 그리스도를 믿고 영생을 얻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