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05월26일-화] 탐욕에 대한 경계2020-05-23 17:58
작성자

● 성경 : 잠언 23장
 ● 찬송 : 342장(새찬송 543장)


본장 앞부분에서는 탐욕에 빠져 하나님에 대한 소망을 잃지 말도록 권면하고 뒷부분에서는 세상적인 쾌락에 빠지지 않도록 권면하고 있습니다. 성도는 거짓된 방법으로 세상적인 부와 명예를 획득하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다만 하나님의 말씀을 지킴으로 기쁨과 평안 가운데 거하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부와 명예를 감사함으로 누려야 하겠습니다. 

첫째로, 영원한 것에 소망을 두십시오. 

우리가 세상적인 유혹에 빠지게 되는 것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원한 것들에 대한 소망을 잃어버릴 때입니다. 그러기에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이는 저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취었음이니라”(골 3:2,3)고 하였습니다. 구원의 기쁨을 누리며 살아가는 성도는 주님으로부터 오는 영원한 것들을 소중히 여기고 그 안에서 참된 만족을 누리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헛된 것을 바라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자녀는 재물을 모을 때에 재물 자체에 관심을 두기보다는 재물을 가지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선한 일에 사용하겠다는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만일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허무한 재물에 마음을 송두리째 빼앗겨서 ‘어찌하면 더 많이 가질까? 어찌하면 더 많이 쌓을까?’라고 고민하며 좋지 않은 방법으로라도 재물을 가지려고 안간힘을 쓰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이 어디에 있는가를 늘 생각하며 헛된 탐욕을 버리도록 합시다. 

기도: 탐욕을 버리고 주님께 소망을 두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