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09월09일-수] 성도의 영적 투쟁2020-09-05 12:32
작성자

● 성경 : 에베소서 6장
 ● 찬송 : 393장(새찬송 350장)


성도들의 싸움은 혈과 육의 싸움이 아닌 공중 권세 잡은 사단과의 싸움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방심하면 즉시 패배를 당하게 됩니다. 바울은 병사의 전투태세인 허리 띠, 흉배, 신, 방패, 투구, 검을 성도들이 영적 투쟁에서 갖추어야 할 신앙적인 무장에 비유해서 설명하고, 성도들이 믿음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성도들은 승리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전투에 임해야 합니다. 

성도들의 영적 싸움은 승리를 새롭게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미 얻은 승리를 지키기 위한 싸움입니다. 예수님께서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심같이, 성도들은 이미 승리가 보장된 싸움을 합니다. 그러므로 뒤로 물러서거나 겁내지 말고 담대하게 사단과 싸워서 승리하는 성도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성도들은 하나님의 전신 갑주로 무장하고 전투에 임해야 합니다. 

사단은 교활한 수단과 방법으로 사람을 속이기 때문에 우리의 힘과 지혜만을 믿고 나가면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에 우리가 하나님의 능력을 덧입게 되면 능히 사단을 이길 수 있습니다. 우리가 날마다 영적인 승리를 누리기 위해서는 확고한 믿음과 구원의 소망을 부여잡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고, 성령 안에서 항상 깨어서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기도 : 하나님의 전신 갑주로 무장하여 늘 승리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