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9.05.26]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믿음2019-05-26 12:54
작성자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히 12:2)

 



자연현상이나 자신의 신체기능 그리고 가족이나 이웃사람에 대한 믿음이 모두 상실되어 버린다면 그 사람은 정상적인 활동을 하지 못할 뿐 아니라 한시도 안정된 마음을 유지할 수 없을 것입니다. 믿음은 사람에게 생존을 위한 능력이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리고 믿음은 거기에 상응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그 결과가 막중한 것도 있습니다. 사람이 반드시 가져야 할 중대한 믿음과 그 믿음의 출처와 근원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본문에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하였습니다.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라는 말씀을 “예수님은 믿음의 출발점이시고 종착점이 되신다.” “예수님은 믿음의 창시자이시고 완성자이시다.” “예수님은 우리가 반드시 가져야 할 믿음을 가질 수 있게 하여주실 뿐 아니라 그 믿음대로 되게 하여주시는 분이시다.”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으로 인한 믿음을 갖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성경은 예수님에 대한 기록입니다. 그러므로 마음을 열고 귀를 기울여 성경에 기록된 예수님에 대하여 듣는 사람은 놀랍고 기이한 믿음을 가지게 되며 그 믿음대로 이루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우리가 가질 수 있는 믿음은 그 내용이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여섯 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속죄의 믿음입니다. 모든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죄인입니다. 이러한 인생들을 위하여 하나님께서 구세주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우리 죄를 대속하게 하여주셨습니다. 사람이 죄에서 자유를 얻게 되는 길은 그리스도 예수로 말미암는 속죄를 믿는 믿음 외에는 없습니다. 로마서 8장에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롬 8:1)라고 하였습니다.     



둘째, 영생의 믿음입니다. 이 세상에 사는 동안에 영생을 얻지 못하면 육신의 죽음이 둘째 사망으로 가는 관문이 됩니다. 육신의 죽음은 처음 사망입니다. 최후의 심판을 받아 불못에 던져지는 것이 둘째 사망입니다.(계 20:13∼15) 영생을 얻은 사람들은 예수님 재림 전에 죽었든, 예수님 재림 시에 살아있든 모두 둘째 사망이 없습니다. 영생의 믿음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습니다.     



셋째, 하나님의 자녀 된 믿음입니다. 요한복음 1장 12,13절에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하였습니다. 하나님께로부터 나는 신비로운 출생을 한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게 됩니다.(롬 8:15,16)


    


넷째, 신유의 믿음입니다.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 가운데는 우리의 연약과 질병의 치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 세상에 계실 때 약한 자와 병든 자를 수없이 고치셨습니다. 예수께서 병든 자는 치료받기 위해 기도하라고 하셨고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하셨습니다.


    


다섯째, 하나님의 돌보심을 믿는 믿음입니다. 이 세상에는 끊임없이 유혹과 핍박과 환난이 닥쳐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고 도와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사 41:10) 그러므로 우리는 히브리서 기자처럼 하나님의 돌보심을 믿는 믿음을 가지고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가로되 주는 나를 돕는 자시니 내가 무서워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하노라”(히 13:6).


    


여섯째, 천국과 부활에 대한 믿음입니다. 예수님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고 외치셨습니다.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천국에 대한 믿음을 가진 사람은 실제로 천국의 영광 중에 거하게 될 것입니다.(계 21:1∼4)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믿음이 있느냐 없느냐 하는 것은 이 세상과 영원한 세상까지 미치는 중대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속죄, 영생, 하나님의 자녀 됨, 신유, 하나님의 돌보심, 천국과 부활에 대한 믿음의 출처와 근원이시며 또한 이러한 믿음을 가진 성도들에게 그 믿음대로 되게 하여주십니다.




(조용목 목사님 신앙칼럼 ‘푸른 초장 맑은 시내’ 말씀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