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8.01.28] 무엇을 어떻게 믿는가?2018-02-04 15:57
작성자

오직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또한 뒤로 물러가면 내 마음이 저를 기뻐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10:38)

 

모든 사람은 어떤 대상을 믿는 능력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그리고 무엇을 어떻게 믿는가 하는 것은 거기에 상응하는 현실과 상황을 경험하게 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믿어야 할 것인가를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죄 사함을 철저하게 믿어야 합니다. 사람은 하나님께로부터 죄 사함을 얻지 못하면 인생으로 태어난 것이 복이 아니라 화가 되고 저주가 됩니다. 사람이 하나님으로부터 죄 사함 받는 길은 오직 하나뿐입니다. 우리 죄를 대신 담당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무덤에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세주로 믿고 영접하는 것입니다. 재물이나 권력이나 학위나 선행이나 고행이나 그 무엇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둘째,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는 것을 온전히 믿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의롭게 됩니다. 율법을 지켜서 의롭게 되려고 하는 생각은 내버려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은 후에 율법을 지켜서 자신의 의를 보태야 한다는 생각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의롭게 됨에 있어서 우리의 자격과 공로는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오직 우리 죄를 담당하여 못 박혀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만으로 얻게 되는 하나님의 의입니다.

셋째,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을 굳게 믿어야 합니다. 어떤 신분과 처지에 있는 사람이라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되면 하나님의 자녀라는 신분과 지위를 갖게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신분을 얻게 된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이 베푸신 사랑으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세상에서 사람들이 몹시 부러워하는 신분과 지위를 가져도, 하나님의 자녀라는 신분에 비하면 아주 보잘것없는 것입니다.

넷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구하는 것을 아버지 하나님께서 응답하여 주신다는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들의 기도를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적절한 도움을 베풀어 주신 사건이 성경에 수없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께서 기도응답을 약속하신 말씀들도 많습니다. 성도들은 치료의 말씀에 대한 지식과 믿음을 갖고 기도하여 치료하시는 하나님의 은총을 누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하는 문제가 무엇이든지 해결하여 주시는 권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구한 그대로 응답이 되지 않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럴지라도 기도하는 것이 유익합니다. 하나님께서 믿음으로 간구한 자에게 최선의 응답을 주셨다는 것을 알게 되는 날이 반드시 오게 됩니다.


다섯째,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천국으로 가게 되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공적 활동의 시작부터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하는 말씀을 선포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천국에 관하여 여러 방면에서 많은 말씀을 하셨습니다. 요한 계시록에는 천국의 실상에 대하여 자세히 기록해 놓았습니다.

여섯째, 예수님의 재림을 사모하고 믿어야 합니다. 성경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라는 신비롭고 놀라운 약속이 있습니다. 예수께서 세상에 다시 오실 때는 불신자에게는 무서운 심판의 날이 될 것이지만, 성도들에게는 구원의 완성이라는 점에서 더 없이 기다려지는 영광의 날이 될 것입니다. 칭찬과 상급과 면류관을 받는 날이 될 것입니다.

일곱째, 부활에 대한 주님의 약속을 믿어야 합니다. 예수께서 인간의 죄를 담당하여 죽으시고 무덤에 장사되었다가 사흘 만에 부활하심으로 우리의 죄를 성공적으로 완전히 대속하였음을 밝히 드러내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부활의 첫 열매이시고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들의 부활은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에 일어납니다. 부활한 몸은 신령한 몸이고 하늘에 속한 형상을 입으며 죽지 아니하고 완전한 몸입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믿음으로 인하여 거기에 상응하고 합당한 현실과 상황을 모두 경험하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조용목 목사님 신앙칼럼 푸른 초장 맑은 시내말씀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