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R Conference 2000 overview (2)

 이번 대회의 하이라이트인 주제특강은 25일(월) 오전과 오후 4시간여에 걸처 진행되었다. 먼저 방송실에 들려 우리 교회의 23개 성전의 동시예배 방송시스템을 관람하고 이어 조 목사님을 강사로 하여 열린 주제 특강은 예정했던 시간을 넘겨 오후 스케줄을 미뤄가며 시종 진리충만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박수로 화답하며 충심으로 공감하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조 목사님은 「교회부흥과 선교에 있어서 평신도의 역할」에 대한 강연에서 한국 기독교의 역사와 한국교회 부홍의 요인 가운데 하나인 평신도의 역할에 대해 그들의 이해를 돕고 평신도 사역의 활성화를 위한 여러 방안들을 제시하셨다.
 이어 참석자들의 요청으로 오후에 연이어 열린 특강에서 조 목사님은 성공적인 사역과 설교 요령, 거룩한 예배와 찬양, 유럽과 미국 등의 교회가 침체에 빠진 이유와 그 해결방안 및 복음을 혼잡케 하는 각종 주의와 주장, 믿고 전파해야 할 복음의 잔리에 대해 각각 역설하시므로 기립박수를 받으시며 그들에게 깊은 은혜와 감동을 끼치셨다.
 이날의 일정은 밤늦게까지 경복궁 등 문화유적지와 남대문시장 등 우리 서민들의 생생한 삶의 현장을 돌아보는 것으로 마감하였다.
 다섯째날인 26일(화)은 IMCR 섬기미, 도우미와 지휘자 중창단 그리고 송혜원 집사의 특송으로 시작된 특강과 세미나가 하루종일 계속되었다. 「21세기 교회의 부흥과 선교의 비전」이라는 제목의 엔더 목사님(Diosdado Andy R. Gaor, 필리핀)의 특강, 「성공적인 삶과 사역을 위한 핵심 요소」라는 제목의 나다니엘 목사님(Nathaniel O. Adekolu, 나이지리아)의 특강, 「사탄의 대중 문화적 유혹과 크리스찬의 대응방안」이란 제목의 송홍섭 교수의 특강이 연이어 계속되었으며, 저녁 7시 30분부터는 전원성전 대성전에서 말씀충만 성령 충만한 가운데 드려진 우리 교회「2000년도 남성구역장 세미나」에 참석하여 함께 은혜와 감동을 나누었다. 각국 목회자들은 이 시간 조 목사님의 메시지를 경청하고 여성성가단의 찬양과 수원성가국이 공연한 뮤지컬 「Living Christmas Tree」를 관람하였으며, 세미나 참석 성도들의 뜨거운 격려 속에 IMCR 수료증서를 수여받고 우리교회와 성도들의 환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이번 제2회 IMCR 대회는 27일(수) 아침 폐회예배를 끝으로 폐막했으며 이날 나누어준 기념엽서와 조 목사님의 영어설교집 'Wisdom That will Crown your Life with Success'는 참석자들에게 기쁨과 감사를 더하게 하였다. 제2회 IMCR대회는 행사 취지를 따라 풍성히 열매 맺는 은혜의 시간들이었다.


* 세계선교 및 교회 부흥 세미나
* 설교를 듣고있는 목회자
* 개회식
* 방송실
* 은혜와진리교회 소개 비디오 시청
* 목회자들은 예배에 참석하여 회원들의 봉사 활동에 깊은 영감과 은혜를 받음
* 조용목 목사님의 강의는 은혜와 진리로 충만하였다
* IMCR 청년 자원 봉사자 특별 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