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02.02] 교회 행사소식 2020-02-02 13:15
작성자

1.‘성가연합회 2020년도 총회’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열려

2.말씀과 성령 충만, 소망 충만 … ‘중·고등부 겨울수련회’




‘성가연합회 2020년도 총회’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열려

조용목 목사님, “헌신의 보람과
행복감이 충만한 성가대원” 축복



  


    

▶성가연합회 2020년도 총회와 신년하례식이 지난 1월 14일(화) 오후 7시 안양성전 대성전에서 성가연합회 산하 각 성가국 임원과 120여 개 성가대 지휘자와 반주자를 비롯한 성가대원들이 참석하여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열렸다.

 

성가연합회 부회장 김영일 장로의 사회로 회장 김태화 장로의 기도, GNTC솔리스트앙상블(정하나 이지영 이재민 고현정)의 특송, 당회장 조 목사님의 설교와 신년하례식 순서로 총회가 진행되었다.

 

조용목 목사님은 지난 한 해 아름다운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직분에 충성을 다한 성가대원들을 치하하시고 은혜로운 말씀으로 격려를 해주셨다.

 

 

조 목사님은 로마서 12장 1절에서 5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에서 거듭난 성도에 합당한 삶의 실천윤리와 교회생활에 있어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와 원칙에 대하여 자세히 말씀해 주셨다.

 

목사님은 이어서 성도다운 교양과 품위를 지키는 일에 본이 되고 겸손히 자기 직분에 충실한 성가대원, 아름다운 질서와 협력을 통해서 함께 헌신의 보람과 행복감을 느끼며 예배 때마다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시는 향기로운 찬양을 드리는 성가대원들이 되도록 당부하셨다.

 

이어진 신년하례식에서 성가대원들은 성가국과 성전별로 특색 있게 준비한 인사로 함께 당회장 목사님 내외분께 새해 인사를 드렸고, 목사님은 성가대원들 모두 성령 충만하고 가정이 평안하여 주의 일에 더욱 힘쓰며 아름답고 복스러운 많은 소원을 가지고 이를 이루는 한 해가 되도록 축복해 주셨다.

 

“하나님의 영광과 주님의
기쁨을 위해 사는 그리스도인이 되겠습니다.”

말씀과 성령 충만, 소망 충만 …
‘중·고등부 겨울수련회’



  


    

▶교회학교 중·고등부 학생들의 겨울수련회가 1월 13일(월)부터 18일(토)까지 2박 3일씩 두 차례 성전 별로 나뉘어 전원성전에서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열렸다.

 

“나의 모든 삶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 10:31)는 주제로 각각 진행된 이번 수련회는 주제에 따른 다양한 특강과 기도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세상풍조에 휩쓸리지 않는 굳건한 믿음을 갖게 하고, 나아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의 목표를 세우고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좇아 살아가도록 이끌어주는데 주안점을 두고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귀 기울여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배우면서 세상에서 그 어떤 핍박과 유혹이 있더라도 말씀과 성령의 권능을 힘입어 승리하며 주님의 기쁨이 되는 삶을 살아갈 것을 결단하였다.

 

또한 간절한 마음으로 함께 부르짖어 기도하고 찬송하는 중에 하나님이 주시는 거룩한 꿈을 가슴에 품고 주님을 향한 사랑의 열정과 성령으로 충만케 되었으며, 공동체 경건훈련을 통해 믿음의 담력과 전도의 능력을 키우는 한편 그리스도인다운 사랑과 섬김의 정신을 함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