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05월01일-금] 거짓된 일꾼들을 경계하라2020-04-25 22:56
작성자

● 성경 : 고린도후서 11장
 ● 찬송 : 265장(새찬송 516장)


예수님은 사단을 참소자요 거짓의 아비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단은 성도들을 하나님 앞에서 참소하는 사악한 존재입니다. 그런데 고린도 교회에 거짓 사도들이 침투하여 파당을 짓고 바울의 사도적 권위에 대항함으로 교회에 큰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오늘날도 이와 같은 사단의 활동은 계속되고 있으므로 우리는 거짓된 일꾼들이 교회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경계해야 합니다. 

첫째로, 성도들은 거짓된 일꾼에 대한 분별력이 있어야 합니다. 

거짓된 일꾼은 그들이 하는 일을 보아 구별해 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참소를 통해서 참된 주의 일꾼들과 성도들 사이를 이간시키고, 하나님과 성도들의 연합을 파괴시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늘 하나님의 말씀에 입각하여 거짓된 자들을 분별하고 성령의 인도함을 받아 승리해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거짓된 일꾼들이 틈탈 기회를 주지 말아야 합니다. 

성도들은 우리의 마음에 침투하기 위하여 항상 틈을 엿보는 거짓 일꾼들을 경계해야 합니다. 그들은 교회에서 파당을 조장하기 때문에 하나님 중심, 교회 중심으로 서 있는 성도들은 그들의 정체를 쉽게 분별할 수 있습니다. 성도들은 그들이 악한 뜻을 이루지 못하도록 교회에서 활동할 틈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기도: 저희로 사단의 궤계를 막을 수 있도록 성령으로 무장시켜 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