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20년12월21일-월] 주님께서 받으신 헌신2020-12-19 19:16
작성자
첨부파일2020.12.21(가정예배).pdf (68.4KB)

● 성경 : 마가복음 14장
 ● 찬송 : 346장(새찬송 211장)


예수께서 베다니 문둥이 시몬의 집에서 식사하실 때였습니다. 한 여자가 매우 값진 향유 곧 순전한 나드 한 옥합을 가지고 와서 예수님의 머리에 부어 드렸습니다.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비싼 향유를 예수님의 머리에 부은 그녀의 행동에 분개하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오히려 그런 사람들을 책망하시고 그녀의 헌신을 크게 칭찬해 주셨습니다. 

첫째로, 소중한 것을 예수님께 드렸습니다. 

그 당시 순전한 나드 향유 한 옥합은 성인 남자의 삼백일분 임금에 해당하는 가치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녀는 그 향유를 아낌없이 예수님의 머리에 부어 드렸습니다. 그녀는 영혼을 구원해주신 예수님에 대한 감사와 사랑의 표현으로 향유를 부었습니다. 우리 역시 영혼을 구원받은 것에 관한 감사와 감격을 주님을 섬기는 것으로 표현하는 성도가 되도록 합시다. 

둘째로, 예수님께서 헌신을 기쁘게 받으셨습니다. 

예수님께 향유를 붓는 행동을 보고 어떤 사람들은 낭비한다며 비난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저가 내게 좋은 일을 하였느니라.”고 하시며 “온 천하에 어디서든지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는 이 여자의 행한 일도 말하여 저를 기념하리라.”고 칭찬하셨습니다. 이처럼 주님 중심으로 생각하고 행한 일에 대해서는 주님께서 기쁘게 받으시고 칭찬해주십니다. 

기도: 주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헌신을 하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