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07월18일-토] 하나님의 구원을 찬송함2020-07-11 17:45
작성자

● 성경 : 이사야 25장
 ● 찬송 : 245장(새찬송 210장)


본장은 하나님을 거역했던 세력들에 대한 심판과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말미암은 교회의 구원을 찬송하고 있습니다. 제 아무리 강한 나라일지라도 하나님의 권능의 손이 치시면 황무케 되고 높았던 교만이 꺾이고 맙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백성은 한 사람도 남김없이 다 구원을 받고 하나님께서 베푸시는 연회에 참여하여 즐거움을 누리게 됩니다. 

첫째로, 악의 세력은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멸망됩니다. 

이 세상에는 악한 자들이나 악한 나라가 잘 되고 번영을 이루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지만, 그것은 일시적인 현상에 불과할 뿐입니다. 이 사실은 수천 년의 인류 역사를 살펴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는 까닭은 하나님께서 악한 세력을 미워하시며 심판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악한 자들의 득의함을 보고 부러워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구원을 바라보고 끝까지 믿음으로 인내해야겠습니다. 

둘째로, 교회는 영원히 견고하게 세움을 입게 됩니다. 

예수님은 교회의 기초시며 반석이십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 위에 세워진 교회는 아무리 거센 시련의 바람이 불어올지라도 흔들림이 없으며, 또 하나님께서 폭양과 폭풍을 피하는 피난처가 되시어 교회를 보호해 주시므로 사단과 지옥의 세력이 넘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최후의 승리는 하나님의 교회가 차지하게 됩니다. 

기도 : 영원한 승리를 바라보며 인내로 전진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