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07월20일-월] 사단에 대한 교회의 승리2020-07-18 19:51
작성자

● 성경 : 이사야 27장
 ● 찬송 : 393장(새찬송 350장)


1절의 “날랜 뱀 리워야단”은 물살이 빠른 티그리스 강가에 도읍을 둔 앗수르 왕국을, “꼬불꼬불한 뱀 리워야단”은 꼬불꼬불한 모양으로 흐르는 유프라테스 강가에 큰 도읍을 둔 바벨론 왕국을, 그리고 “바다에 있는 용”은 애굽을 의미합니다. 이 세 왕국을 뱀이나 용에 비유한 것은 그들이 하나님의 백성을 대적하는 성격상 사단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세 왕국을 멸하셨듯이, 사단을 멸하실 것을 말씀하십니다. 

첫째로, 사단의 최후는 영원한 불못입니다. 

사단은 거짓으로 하와를 유혹하여 선악과를 따먹고 타락케 만든 이래, 줄곧 인간들을 노예로 삼고 지배해 왔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심으로 사단은 그 머리가 상한바 되었습니다. 또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됨에 따라 사단의 나라는 무너져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재림하시면 사단을 무저갱에 가두시고, 그 후에는 영원한 불못에 던져 넣으실 것을 말씀하셨습니다(계 20:1∼3,10). 

둘째로, 교회는 영원한 새 예루살렘에 거하게 됩니다. 

사단이 불못에 던짐 받게 되는 것과 대조적으로 교회는 그리스도의 신부로서 새 예루살렘에 거하며, 거기서 영원토록 하나님을 섬기며 행복을 누리게 됩니다. 우리 모두 이러한 장래의 영광을 바라보며 끝까지 사단과 싸워 승리하는 성도들이 됩시다. 

기도 :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하게 도와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