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12월23일-수]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 명령2020-12-19 19:20
작성자
첨부파일2020.12.23(가정예배).pdf (70.8KB)

● 성경 : 마가복음 16장
 ● 찬송 : 268장(새찬송 505장)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후 무덤에 장사된 지 사흘 만에 부활하심으로 그를 믿고 따르던 자들에게 용기와 소망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승천하시기에 앞서 모인 무리를 향하여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비단 사도들과 초대 교회의 성도들에게만 주어진 것이 아니라 오늘날 성도들에게도 그대로 해당되는 명령입니다. 

첫째로, 복음 전파는 구원받은 자가 마땅히 행할 본분입니다. 

우리를 위해 십자가의 고난을 당하신 예수께서 우리에게 최후에 명하신 것은 복음을 전파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이 말씀을 직접 들은 사도들과 초대교회 성도들은 이 명령대로 복음 전파를 위해 죽음을 각오하고 헌신했습니다. 우리는 이를 본받아서 우리 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이 구원받을 수 있도록 있는 힘을 다해 복음을 전해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복음 전파에는 영원한 상급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핍박을 무릅쓰고 복음을 전해서 잃어버린 영혼을 주님께 인도하면 하나님은 천군 천사와 함께 크게 기뻐하십니다. 그리고 전도에 힘쓴 성도들에게는 영원한 상급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 대로 갚아 주리라”(계 22:12)는 말씀을 기억하며 주님이 기뻐하시는 일인 복음 전파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기도: 열심히 복음을 전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