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12월29일-화] 복 있는 사람2020-12-26 20:21
작성자
첨부파일2020.12.29(가정예배).pdf (63.2KB)

● 성경 : 누가복음 6장
 ● 찬송 : 28장(새찬송 28장)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어떤 사람이 복 있는 사람인지를 알려주셨습니다. 예수님은 가난한 자가 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주린 자가 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으로 인하여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는 자가 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첫째로, 복 있는 사람의 길로 나아갑시다. 

여기서 가난한 자는 물질적으로 가난한 자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죄인임을 알고 마음이 낮아진 사람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또한 주린 자는 하나님의 말씀에 갈급하며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이러한 사람은 복된 사람이며 하나님의 나라 백성이 될 수 있으며 하나님의 은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앙을 잘 지키기 위하여 핍박받는 사람에게는 하늘에서의 상이 큽니다. 

둘째로, 화가 있는 길을 피합시다. 

부요한 자에게는 화가 있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배부른 자에게는 화가 있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부요하고 배부른 자란 하나님 앞에서 교만하여 내가 왜 죄인이냐 나는 하나님 없이도 잘 산다며 큰 소리 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계 3:17) 하였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나아가며 그 은혜 가운데 복 있는 자의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기도: 믿음 위에 굳게 서서 주님의 은혜를 사모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