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3월27일-토] 그리스도와 연합한 성도2021-03-20 20:07
작성자
첨부파일2021.03.27(가정예배).pdf (64.9KB)

● 성경 : 로마서 6장
 ● 찬송 : 354장(새찬송 215장)


본장 3절에 보면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뇨”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5절에 보면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세례를 받음은 교회의 구성원이 되는 형식을 넘어서 영원한 생명을 얻는 본질적인 변화가 생기는 중요한 일입니다. 

첫째로, 예수님과 연합한 자가 되었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세례를 받은 사람은 예수님과 연합한 자가 되었고 이들은 성도라고 불립니다. 성도는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실 때 자신의 옛 사람을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그리고 예수께서 부활하심과 같이 새롭게 다시 살아났습니다. 그리하여 이제는 그리스도 안에서 새 생명을 소유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둘째로, 하나님의 의를 위하여 살아가야 합니다. 

예수님과 연합한 성도는 이제는 죄와 무관한 사람입니다. 이를 성경은 죄에 대하여 죽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죄 지을 만한 생각의 싹조차 없애야 합니다. 반면에 성도는 의에 대하여 산 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의에 대하여 산 자답게 하나님의 의를 이루는 데 있는 힘을 다하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의 의를 위해 살아가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