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7월11일-주일] 그리스도인의 사랑과 용서2021-07-10 18:16
작성자
첨부파일2021.07.11(가정예배).pdf (61KB)

● 성경 : 빌레몬서 1장
 ● 찬송 : 377장(새찬송 449장)


오네시모는 주인인 빌레몬에게 손해를 입히고 달아난 노예였으나, 로마에서 사도 바울을 통해 예수님을 믿게 된 후로 아름다운 신앙을 가진 성도로 변화되었습니다. 이에 사도 바울은 믿음의 사람인 빌레몬에게 오네시모를 용서하고 형제같이 대해 줄 것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성도가 행할 사랑과 용서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첫째로, 성도 간에 도움을 베풀어야 합니다. 

빌레몬은 주 예수에 대한 믿음과 성도에 대한 사랑으로 인하여 칭찬과 존경을 받는 성도였습니다. 그가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성도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는 소식을 들은 사도 바울은 기쁨과 위로를 얻었습니다. 빌레몬이 자신이 가진 것으로 다른 성도를 도운 것처럼 우리도 자신이 가진 재물이나 능력으로 성도들을 돕기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성도 간에 용서하기에 힘써야 합니다.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라고 기도할 것을 가르치신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사도 바울은 “오네시모의 빚을 내가 대신 갚겠다.”고 하면서, 빌레몬에게 오네시모의 죄를 용서해 줄 것을 부탁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용서하기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기도 : 성도 간에 도움과 용서 베풀기에 힘쓰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