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6월06일-주일]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2021-06-05 15:35
작성자
첨부파일2021.06.06(가정예배).pdf (58.4KB)

● 성경 : 에베소서 1장
 ● 찬송 : 351장(새찬송 321장)


사도 바울은 에베소교회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기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께서 지혜를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 때 비로소 우리는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 알 수 있고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나를 부르신 소망이 무엇인지 알고 하나님의 능력의 지극히 크심을 알아야 합니다. 

첫째로, 부르심의 소망을 알아야 합니다. 

천지를 만드시고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 나를 구원하신 것에는 특별한 사랑과 뜻이 있습니다. 구원 받은 사람은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인지 헤아려보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기초로 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가십니다. 우리는 그 안에서 내가 해야 할 역할을 생각하며 부르심의 소망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하나님의 능력이 지극히 크심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아는 사람은 하나님의 능력이 지극히 크심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크신 능력 가운데 가장 두드러진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대속의 길을 여시고 교회의 머리로 삼으셔서 구원의 역사를 진행하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하나님의 뜻을 알고 하나님의 크신 능력을 힘입어 부르심의 소망에 맞게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기도: 구원의 기쁨 가운데 부르심의 소망을 알고 힘차게 살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