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10월22일-목] 생명을 보장받은 에벳멜렉2020-10-17 12:38
작성자

● 성경 : 예레미야 39장
 ● 찬송 : 377장(새찬송 449장)


1년 6개월 동안 바벨론 군대에게 항전해 온 예루살렘은 시드기야왕 11년 4월 9일에 마침내 함락되었습니다. 시드기야는 야밤에 도주하였다가 붙잡혀서 바벨론 왕에게 끌려가서 자식들이 죽임을 당하는 처참한 광경을 보게 되었고, 그 역시 두 눈이 뽑히는 비운을 맞이했습니다. 그러나 환관 에벳멜렉은 하나님께로부터 그 생명을 보장받았으니 그 까닭이 무엇일까요? 

첫째로, 에벳멜렉은 예레미야를 구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일전에, 방백들이 예레미야를 구덩이에 가두어 죽이려 하였을 때 에벳멜렉은 왕에게 호소하여 예레미야의 생명을 구해 주었습니다. 주님은 “선지자를 선대하는 자는 선지자의 상을 받으리라” 하셨는데, 에벳멜렉이야말로 예레미야 선지자를 선대한 결과 멸망당하는 중에서 생명을 보장받게 되었습니다. 

둘째로, 에벳멜렉이 하나님을 신뢰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에벳멜렉에게 “내가 단정코 너를 구원할 것인즉 네가 칼에 죽지 아니하고 네 생명이 노략물을 얻음같이 되리니 이는 네가 나를 신뢰함이니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성경에 “여호와께 피함이 사람을 신뢰함보다 나으며”(시 118:8)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재앙이 횡행하는 세상에서도 평강을 누리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 하나님을 신뢰하며 하나님의 일꾼들을 돕게 하옵소서.